영어로 읽는 셰익스피어 걸작 동화 영어적인 사고력을 길러주는 영어동화시리즈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정경옥 옮김 / 베이직북스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영어적인 사고력을 길러주는 '영어독서 시리즈'

셰익스피어 탄생 450주년을 기념하여 출간한 책이란다.

 

책 뒷표지에 있는 글로 이 책의 소개를 대신해 본다.

 

<<영어로 읽는 걸작동화는 영어의 표현력을 확장시켜 줄 뿐만 아니라 영어적인 사고력을 길러주는 기회를 부여해주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영어독서의 참맛을 깨닫게 해줄 것이다. 자꾸 영문을 번역하여 받아들이는 습관을 갖다보면 10년 동안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외국인과 영어로 한마디의 대화조차 나눌 수 없듯, 한국 학생들 대부분은 TOEFL, TOEIC, SAT에서 아무리 높은 점수를 획득하더라도 ESSAY 과목을 쉽게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를 낳게 된다.

 
그림이 곁들여진 동화책은 독서와 아이를 묶어주는 하나의 매개체로 널리 활용되곤 하는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부여하는 수단으로써 뿐만 아니라 영어를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도 한다. 독자 여러분들이 본서를 통하여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을 접하다보면 조앤 롤링의 《해리포터》를 탄생시킨 원천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셰익스피어조차도 그리스어를 배워 관련 책을 접하면서부터 위대한 걸작들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이 책은 영어를 좋아하는 어린이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동화책의 효용과 가치를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한 《영어 동화책》이다.

 

학부모가 아이들의 수준에 알맞은 영어책을 제공한다면 자녀의 영어실력이 부쩍 향상됨을 금방 확인하게 될 것이다. 영어로 된 동화책은 우선 쉬우면서도 흥미를 북돋우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나 거부감을 덜어주어야 한다. 그림 동화는 비교적 단순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지만 동화 속에 내재된 절대적 가치는 결코 소홀하게 다룰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어린이에게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게 하는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그림 동화가 어린이들에게 꿈과 이상을 제공한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동화야말로 어린이의 감성과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주요 통로임에는 분명하다.

 >>

 

결론적으로 영어로 된 걸작동화를 읽으면서 영어 실력도 향상되고... 그런 것도 좋지만...

이 책은... 셰익스피어의 걸작을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참으로 아름다운 그림과 멋진 등장인물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 자꾸 책을 들춰보게 만드는 것.. 그래서 충분히 소장할 가치가 있다는 것~~

기대 이상의 책이다.... 글자 사이즈도 크고, 모든 페이지에 그림이 삽입되어 있어서 아이들도 재미나게 볼 수 있는 그런 책이다. 물론 시간은 좀 걸리겠지만~^^

 

약 410페이지 정도 되는 책으로 총 6개의 글이 수록되어 있으며, 마지막에 셰익스피어의 일대기가 나와 있어서 더 좋았던 거 같다.

특히나 참으로 예쁜 그림과 컬러풀한 색감이 이 책을 조금은 더 재미나게 그리고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아직 8살,6살 딸들에게 읽어주지는 못했지만 신랑이랑 번갈아가며 읽어봤다.

예전에... 아주 작은 글씨로 세로쓰기 된 로미오와 줄리엣, 맥베드.. 등이 생각나서 아련한 기분도 들었다.

 

바라건데, 울 딸들도 얼른 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수준으로 영어 실력이 늘었음 좋겠다.

번역본도 별도로 나와 있어서....

어휘가 딸리는 부분도 슬쩍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그것 역시 맘에 들었다.

 

본문에는

Twelfth Night

Romeo and Juliet

The Tempest

A Midsummer Night's Dream

Macbeth

Hamlet

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문 말미에는

The Life and Times of William Shakespeare

까지 친절하게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셰익스피어의 작품과 일대기를 한눈에 접할 수 있게 배려한 정성이 보였다.

 

셰익스피어 외 다른 분들의 작품도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해 본다.

역시 고전의 매력이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