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러기케라톱스 코리요 스티커 색칠놀이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코리노가 자신의 할아버지에 대해 알려주는 이야기로 시작한다.
코리요의 할아버지는 2008년 우리나라 화성시 전곡항에서 화석으로 발견되었다. 약 1억 1000만년 전인 중생대 전기 백악기 시대에 살았다. 이 할아버지 공룡은 우리나라 최초의 뿔공룡으로 이름은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이다... 코리요는 물론 공룡! 몸길이 2~2.3m, 키는 약 60~80cm이다.
무게는 80~150kg.
꼬리에 척추뼈보다 5배나 긴 신경ㅇ배돌기가 있어서 두 발로 걷는 것도 가능했다고 한다.
풀ㄹ을 먹는 초식성 공룡으로 호수나 강 주변에서 생활했는데, 높고 납작한 꼬리는 헤엄을 잘 칠 수 있게 도와 주었다고 한다.

이 책은 스티커도 붙일 수 있고, 또 색칠도 할 수 있는 놀이북이다.
보눈에 붙이는 공룡 스티커 뿐만 아니라 참 잘했어요! 스티커도 있어서 좋았다. 약 30여페이지나 되는 책이고.. 색칠놀이뿐만 아니라 스티커로 비어 있는 퍼즐을 붙이는 퍼즐 완성하기, 해당 그림자 찾아서 줄로 잇기, 미로찾기를 할 수 있는 포도나무를 찾아라, 그리고 숨바꼭질까지 있어서 책 한권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아울러 각 페이지마다 다양한 공룡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이름과 간단한 설명, 그리고 색칠할 수 있는 페이지와 작은 공룡알 모양으로 날짜를 쓸 수 있게 되어 있고, 또 칭찬 스티커도 붙일 수 있게 되어 있다.

책 속 주인공들을 소개해 보자면...
코리요.. 남과 다른 시선으로 엉뚱한 발명을 즐겨하는 청미르 숲의 재치 만점 발명가. 티렉스로부터 마을 친구들을 지켜 준다.
달콩.. 알콩과 쌍둥이 남매. 강한 공룡이 되기를 원한다. 항상 뛰어다니며, 호기심이 많다.
알콩.. 달콩과 쌍둥이 남매. 어린아이면서 어른스러워 보이고 싶어하는, 귀엽고 세련된 공룡이다.
티렉스.. 심술꾸러기 육식공룡으로 자신을 과시하길 좋아한다. 청미르 숲의 공룡들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브라키오.. 겁이 많고 소심한 성격의 공룡. 포도밭에서 포도를 가꾸어 공룡 친구들과 나누어 먹는 걸 좋아한다.
카스모.. 항상 장점보다는 단점을 찾아내어 투덜거리기 일쑤고, 늪지대에서 목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트리.. 아름답고 예쁜 것을 좋아하며, 언제나 온화한 표정으로 다른 공룡들을 대한다.
오비.. 티렉스와 함께 다니며 나쁜 짓을 일삼지만, 까불거리는 성격으로 계획대로 되지 않을 때가 많다.
스테고 할아버지.. 인자하고 여유로운 성격을 지닌 공룡. 미소를 지으며 어린 공룡들의 물음에 답을 찾아 준다.

6살 울 둘째딸은.. 거의 이틀만에.... 이 책을 다 완성했다.
워낙에 색칠공부도 좋아라하고, 스티커도 좋아라하고...
귀여운 공룡친구들이라~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