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의 다리를 돌려 줘 뜨인돌 그림책 36
강경수 글.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뜨인돌 어린이에서 나오는 책들이 꽤 있어서, 많이 반가웠다. 

좋아하는 출판사이다 보니~ㅎㅎ

 

내 친구의 다리를 돌려 줘! 라는 책은 볼로냐라가치상 수상작가인 강경수님이 글과 그림을 그린 책이다.

 

주인공인 울이에게는 재주 많고 마음씨 착한 친구, 거미가 있었어요. 그 친구는 서커스 광대처럼 공 돌리기를 잘 하고, 골기퍼를 맡으면 모든 공을 막아내고, 물고기도 쑥쑥 낚지요. 왜냐하면 다리가 8개이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오늘은 친한 친구인 거미가 울이네집으로 오기로 한 날이지요.

아, 드뎌 거미가 울이네 집에 왔어요. 그런데 거미는 다리가 없어진거예요.

거미가 얘기하길 다리가 6개인 사마귀와 무당벌레가 그리고 다리가 4개인 호랑이와 원숭이가 또 다리가 2개인 뜸부기부인과 펠리컨이 거미의 다리를 달라고 해서 주었다네요. 정말 착한 거미죠? 하지만 울이는 많이 속상하지요.  그리고 손이 없어서 문도 못 여는 거미를 보며, 울이는 거미를 위해 다리를 찾아 나선다는 얘기지요. 결국 울이 덕분에 거미는 다리를 다 찾게 되고, 거미와 울이는 신나게 뛰어놀았답니다.

 

이 책은..

착한 게 뭔지에 대한 생각과

그리고..

다리가 6개, 다리가 4개, 다리가 2개인 친구들이 누구인지에 대한 생각도 할 수 있께 해 주고,

또..

거미의 다리를 뺏아간 친구들이 나름 얼마나 다양하게 활용했는지를 보며, 아이의 상상력도 키워볼 수 있을 꺼 같았어요~ㅎㅎ

 

다만, 울 아이들에겐 거미...가 무지 낯설었나봐요~

그동안 봐 왔던 거미랑은 달라서 그랬나봐요~

눈도 많구요~ㅎㅎ

그래서인지... 막 잼나하지는 않은 거 같아요!

의외로 진지하ㅔ 책에 집중하는 분위기였어요~

 

그리고 거미 뿐만 아니라, 사마귀며 무당벌레.. 호랑이, 원숭이.. 그리고 뜸부기 부인과 팰리컨.. 등의 동물 표현도 참 특색있었던 거 같아서, 엄마 입장에서는 참 좋았어요~

 

무엇보다.. 서로를 아끼고 위해주는 친한 친구...가 많이 생겼음 좋겠네요.

그리고 저도 울 공주님들과 오래도록 친한 친구가 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