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 유물, 진짜로 봤어? - 교과서 속 유물을 찾아 떠나는 박물관 여행 ㅣ 철수와영희 손에 잡히는 박물관 1
박찬희.배성호 지음 / 철수와영희 / 2025년 10월
평점 :
이 책의 매력은 전국 각지 주요 박물관에 대해 자세하고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박물관 투어를 당장 시작하고 싶게 만든다는 것이다. 특히 각 박물관이 주로 다루는 시대적 배경과 핵심 유물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어 박물관 방문 전 아이들과 함께 예습하는 최고의 교과서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된다.
또, 유명한 국립중앙박물관이나 국립경주박물관은 물론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른 박물관들에 대한 호기심까지 불러일으키며 시야를 넓혀준다. (개인적으로는 국립공주박물관에 꼭 방문해 보아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인상적인 것은 실질적인 관람 지식을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다. 박물관에서 지켜야 할 관람 예절부터 시작해, 박물관 안에서 플래시를 사용한 촬영이 왜 금지되는지 그 이유까지 친절하게 설명하여 아이들에게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문화재를 아끼고 보호하는 마음까지 심어주는 책이다.
아이와 함께 박물관을 보다 깊이 있고 의미 있게 경험하고 싶은 모든 부모님께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이 책과 함께라면 박물관 방문은 단순한 견학이 아닌 역사와 문화를 만나는 살아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