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유니티 2D 게임 제작 - 유니티를 몰라도 따라 하면서 즐겁게 익히는 레트로풍 2D 게임 제작
STUDIO SHIN 지음, 윤준 옮김 / 제이펍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게임엔진의 발전과 향상된 접근성으로 마음만 먹는다면 어떤 식으로든 누구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물론 아이덴티티나 재미를 만드는 것은 고유한 영역이니 막연하게 배워서 되는 부분은 아닐텐데요.

유니티를 통해 2D 게임을 제작해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다양한 서적이나 유튜브, 참고 자료를 찾아보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미 시중에 많은 책들이 출시되고 있기도 하고요.

제가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 누구나 할 수 있는 유니티 2D 게임 제작 >입니다.

제목만 봐도 뚝닥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이 느껴지는데요. 개인적으로 제작과 출시를 목표로 공부를 차근차근 시작하고 있는 만큼 도움이 될 것 같아 읽기 시작했는데요. 여러분께 서평을 해드리겠습니다.


1번째는 유니티의 기본적인 운용 방법과 C# 언어로 스크립트 작성하는 방법 등 기초적인 것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두번째 파트에서는 사이드뷰 횡스크롤 게임을 제작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 파트는 탑뷰 액션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 별도로 추가 된 한국어판 부록에는 GAME에서 사용되는 삼각함수와 실제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 및 배포하는 방법까지 추가되어 있습니다.

제작을 위해 필요한 예재 그림, 애셋등은 전용 링크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약 6G 정도...)


게임 개발 서적으로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담고 있기에 423쪽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어느정도 두깨감이 있었습니다. 안에 컬러로 이미지화가 잘 되어 있어서 초보자가 보기 쉽게 되어 있었습니다.


유니티 화면의 세팅부터 코드까지 차근차근 따라하면서 유니티에 대해 익혀나갈 수 있는 도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초서로도 좋겠지만, 아예 1도 모르시고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그만큼 여러 가지로 설명이 되어 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다만, 제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대상이라고 생각됩니다. C#과 스크립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으신 상태에서 이 책을 접하면 보다 빠르게 지식을 습득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책 소개에서 중학교 수준의 영어와 수학이 있으면 좋으니, 잊어 버리셨던 분들은 다시 한 번 훑어보시고 나서 차근차근 익혀나가시면 좋겠습니다. 중학생이고 GAME 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입문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