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언니 부자특강 - 평범한 월급쟁이 부자되는 공식
유수진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문 : 심플한 개발서점


이 책이 필요한 사람

" 재테크에 ㅈ도 모르겠다 "

" 신용카드를 무기 삼아 신나게 쓰고는 있는데 이렇게 살아도 되는 건지 걱정된다 "

" 다들 투자투자 하는데 대체 뭘 투자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

" 그냥 전반적으로 돈을 쓰고 운용하는 것에 대한 감각이 없는 것 같다 "

리뷰

이 책은 사실 작년에 읽었던 책인데, 이번에 유수진님이 출간한 부자언니 머니노트를 구입하며 미션과제로 다시 읽게 되었다. 작년에 재테크 공부하며 읽었던 터라 이번에는 더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이미 책을 읽고 관련한 정보들을 찾고 경험해 본 뒤라 책을 읽으며 어떻게 살았는지 리뷰하는 느낌이라 좋았다.

이 책의 서문이자 전반부의 내용은 돈에 대해 전혀 감을 잡을 수 없는 독자들의 생활을 낱낱이 내가 이랬지, 하고 반성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다. 때문에 불타오르는 의지를 가지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부터 알고싶다!! 하는 사람들은 스킵해도 좋을 것 같다. 내가 살펴본 책의 전반적 내용은 이렇다.

프롤로그 ~ 1장 (p.23~p.78)

여러가지 돈을 흥청망청 나 몰라라 쓰는 사례들과 공감할 수 있는, 혹은 경계해야 할 사례들을 풀었다.

굳이 자극이 필요한 게 아니라면 스킵해도 좋을 장.

2장

전체적인 가이드라인. 어떤 목표를 삼고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에 대한 전반적인 방법 제시

3장

'돈'에 대한 가볍고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

초석 중에 초석인 이야기. 투자라는 말만 들었지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투자 방법과 설명.

4장

부자 언니가 제시하는 라이프스타일. 특히 '로드맵'이 핵심인 듯하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핵심부분만 추리자면 p.88~p.173 부분과 로드맵이라고 생각한다. 이 모든 것의 핵심인 돈에 대한 기초 역사와 전반적인 경제 사이클에 대한 설명, 투자의 기초 자산이 될 1억과 목표인 1억을 만들기 위해 점검해보고 해야 하는 과제들, 그리고 목표를 도식화시켜 미래를 그릴 수 있게 해주는 로드맵. 이렇게만 한다면 본격적으로 재테크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의지를 다지고 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 책은 꾸준히 출간되어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책이긴 하지만 초반의 이야기들은 일반화적인 면도 있어 부자언니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만 잘 받아가면 된다. 나도 오랜만에 읽으며 다시 의지를 잡게 되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