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알라 샘이랑 미리 1학년 수학 미리 1학년
이정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호랑이 샘이랑 미리 1학년 책을 무지 좋아했던 우리 아이들!! 첫째는 초등 1년을 보내면서 책에서 미리 보았던 내용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는지 문제 없이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이번엔 미리 1학년 수학!!
이미 1학년을 보냈지만 아직 학교를 가지 않는 둘째를 위해!! 형아덕분에 학교생활에 관심이 많고 얼른 학교를 가고 싶어하는 우리 둘째 ㅎㅎ
그런데 책을 보자마자 1학년이란 글자를 보곤 "형아책이야~" 하며 형아에게 가져다준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동생의 학교생활의 호기심 업과 이미 겪어본 형아의 학교생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총 2장으로 이루어진 미리 1학년 수학 책은 수학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숫자만이 수학이 아님을 알려주는 내용이 1장에 담겨있다. 또한 학교생활 시 수학과 관련하여 필요한 것들을 알려주는데 이는 수학시간 뿐만이 아닌 학교생활 전반적으로 도움이 되기에 아이들이 학교 생활 적응에 좀 더 도움을 주는 듯 했다.
2장에서는 1년동안 배우는 수학교과서와 수학익힘책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어떤 것들을 배우는지 담겨있다. 내용만 담겨 있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수학 문제도 함께 담겨져 있어 아이들이 미리 학교에서 배울 수학문제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각 파트 마지막엔 <호랑이 샘과 미리1학년 학교생활>과 마찬가지로 "코알라 샘의 꿀팁"이 담겨져 있는데 이 또한 아이들이 학교 생활 적응 뿐만아닌 수학문제를 푸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았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작은 네컷 만화가 함께 담겨져있어 이미 1학년 생활을 거의 마친 첫째도 재미있게 읽은 책이기도 하다. "미리 1학년 학교생활"도 미취학 아이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미리 1학년 수학" 또한 학교생활 및 수학시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에 좋은 책인듯 하다. 마지막에 부모님께 전하는 저자의 말이 있는데 부모님들이 꼭 읽어보았으면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