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실패하는 50가지 이유 - 살찌게 하는 생각을 다이어트 하라!
수잔 앨버스 지음, 김선희 옮김 / 행복포럼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잔 앨비스는 임상심리학자이다.. 다이어트와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자기와의

   싸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자기합리화 등의 나올 수 있는 모든 생각을 50가지를 나열하여

   그 생각이 얼마나 부질없는지 그 생각들을 깨부수는 내용을 나열하고 있다.

        책을 읽고 나서, 다이어트에 있어서 얼마나 내가 잘 못 생각하고 있는지.. 내가 겪고 있는 다이어트 과정에서   내 속을 들여다 보듯 설명하고, 그 생각이 극복할 수 있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

           16번 째 생각- 그것이 버려지게 할 수 없어..에서 음식을 버리는 것을 죄악된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음식이냐, 허리살이냐 라고 선택하기를 강요한다. 그 선택에서 승리하기 위해 뷔페를 가지 말라는 등의 최소한의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음식을 남기는 것과 다이어트와의 관계를 촌철살인의 말로 지적해준다.

  정말 조목조목 지적하는 말에 가슴이 찌릿찌릿거리고, 뼈아픈 내용이 가득차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겪는 내적인 갈등과 싸움, 그리고 자기합리화의 과정을  너무나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너무나 많은 내용 50가지나 되어있어서 나와 해당이 안되는 내용도 있어서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 하지만, 내게 해당되는 내용만 보더라도, 나의 다이어트에 관한 인식에 새로운 장을 열어줄만한 내용이 담겨있다.

   심리학자가 괜히 심리학자가 아니구나 싶을 정도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심리를 꿰뚫는 내용이 많이 담겨 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항상 이것을 먹을까 말까? 내일부터 다이어트 해야지 라고 하며, 계속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이 책은 다이어트에 대한 심리를 망라한 책이다. 당신의 내적 갈등에 승리를 위한 전략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