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 - 12가지 실험으로 파헤친 소비 속 감춰진 욕망
강한나.김보름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최근 온오프믹스를 통해 좋은 기회를 얻어 마이크로 트렌드 심리학을 읽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앱 개발에 대한 소망이 있어,

소비자들이 진짜 원하는 그 '트렌드'가 뭔지 궁금했는데

 

이 책이 그때 그때 지나가는 유행을 다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회의감을 느꼈던 저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었습니다.

 

요새 현대사회를 보면 '트렌드'에 뒤쳐지지말라고,

자꾸 새로운 트렌드를 따라가라고 하면서도,

어느샌가 버려지고 살아나고 즈그 반복되는 유행을 보면서

결국 무엇이 진짜 트렌드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니 결국 사람 마음 속에 있는 기본적인 심리는 변하지 않는 것이더군요.

진정한 트렌드에 맞춘 비즈니스는 라는 것은 그 변하지 않는 심리에 맞는 서비스를 

그 시대상황에 맞춰서 얼마나 잘 제공하냐는 것입니다.

 

확실히 그 트렌드는 기술과 함께 가는 것 같습니다.

IT나 앱과 관련한 기업들이 많이 소개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서 각 심리이론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기본적인 소비심리를 12가지로 나눠서 폭 넓게 다루고

국내 기업 사례도 많이 인용하면서

읽기 쉽게, 가볍게, 부담없이, 내용을 전달합니다.

 

기존 트렌드 '현상'만 집합해 나열해놓은 책에 질리신 분이나

진짜 미래를 바라보는 사업트렌드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소개서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