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스파인 2D 게임 애니메이션 - 프로그래머와 아티스트를 위한 최고의 뼈대 애니메이션 툴
이동연 지음 / 한빛미디어 / 2017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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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설명하는 것은 한마디면 충분한것같다.

개인 혹은 소규모 개발팀을 위한 뼈대 애니메이션 책!


대부분의 개인과 소규모 개발팀에서는 범용성이 좋은 프로그램들을 좋아한다. 그 중, 뼈대 애니메이션으로서는 많은 사용자가 있는 스파인일 것이다.


하지만 spine2d와 관련된 책이 없음으로 초보자 분들이 접하기 어려움이 있었다.


나같은 경우에도 인터넷에서 보면서 배우는 것보다 잘 정리된 책으로 보는 것을 선호하여, 이러한 책이 나온다는 것에 매우 기뻐하였다.

또한 이책 하나로 유니티나 cocos2d-x와 같은 자주 사용하는 엔진까지 어느정도 해볼수있도록 내용이 나와있다.


또한, 이 책을 차분히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기초적인 내용을 익히고 있을것이다.


이 책에서 제일 맘에 들었던 부분은 마지막장 2D 게임 개발 도구들을 정리해서 특징등을 알려주는 것이다.

나도 몰랐던 프로그램들을 보면서 어떤 방향으로 가야하는지가 나와 좋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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