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첫 키스 - 하루 3시간 투자로 브랜드의 진정한 팬, 1,000명을 만들기 위한 마케팅 실전 공략집!
안혜빈.김민정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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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3시간 투자로 브랜드의 진정한 팬 1000명을 만들기 위한 마케팅 실전 공략집


책 상단의 문구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마케팅 성공 사례 맛보기

마케팅 실전 기술 따라 하기

마케팅 성공의 전제조건

마케팅 실전 활용 키포인트



목차의 흐름만 봐도 마케팅에 대한 중요 포인트는 다 담았다고 할수 있네요





CHAPTER 1. 마케팅 성공사례 맛보기

(마케팅과 썸 타기)

과연 나의 상품/서비스가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과연 나의 상품/서비스가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가치가 있을 수 있을까요? p17





sns 채널들의 방향성을 생각하게 만드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채널들을 보자면

유튜브 : 미니멀라이프

블로그 : 미니멀라이프, 자기계발, n잡러, 인플루언서

인스타 : 미니멀라이프, 메이크타임튜터, 자기계발



나름 제가 이 분야에서 상대방을 만족하게 운영하는 사람이였을까요..





나의 핵심고객(내 상품을 이용했을 때 가장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고객)에게 그들이 필요하거나 가치를 느끼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계속해서 그들에게 내가 줄 수 있는 것을 콘텐츠를 통해 알리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p25





그렇다면 저의 채널에서 핵심고객은 누구일까요

아마도 미니멀라이프를 하시려는 분들, 실천중이신 분들

그리고 자기계발을 하시는 분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매출 100억 원 이상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예시.

다양한 브랜드를 보여주셨는데 저마다의 핵심을 콕콕찝어주셔서 이해하는데 수월했습니다





CHAPTER 2. 마케팅 실전 기술 따라 하기

(마케팅과 손잡기)




핵심고객을 세분화하여 설정해야 합니다.

섬세하고 뾰족한 핵심고객을 설정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작업입니다.p72





핵심고객을 설정했다하더라도 더 뾰족한 핵심고객을 설정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위에서 살펴본 제 채널의 핵심고객이 다가 아니라는 얘기겠죠

더 뾰족한 핵심고객들은 어떤 분들인지 좀 더 심도있게 고민해봅니다






마케팅 채널들에 장단점을 설명하면서 나에게 맞는 채널은 무엇인지 고민해볼 수 있는 미션TALK




액션 코치의 미션TALK 은 소제목이 끝날때마다 주어지며 책을 단지 읽는거에만 그치지않고 그 주제에 책을 읽고 나에게 접목할 방법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드는 포인트입니다.



저는 무엇보다 이런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책을 읽다가 공감하며 밑줄을 친다거나 짧은 메모정도?로 그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이 있으니 좀더 생각하고 내가 여기에서 배우고 익혀야 할 부분이 어떤것인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기에 책을 읽고 실천할 수 있었다는거에 만족감이 높았네요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 기반'으로 블로그를 이용하는 소비자와, 관심사 기반의 소통, 정보 교류, 스낵 콘텐츠 소비를 위해 '해시태그'와 이미지 기반으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소비자로 나뉩니다. p145



저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데 핵심포인트를 알려주니 각각의 채널마다 마케팅을 달리 적용해한다는 사실을 새삼 느끼게되었네요

그리고 한가지 채널을 운영하는거보다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을 이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CHAPTER 3. 마케팅 성공의 전제조건

(마케팅과 포옹하기)

내 브랜드의 상품/서비스에 맞게 핵심고객을 먼저 파악해보세요! p162



마케팅에 있어서 다른 무엇보다 핵심고객 설정이 우선순위가 되어야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000명의 팬을 확보하라!

성공은 복잡할 필요가 없다!

그냥 1,000명의 사람을 지극히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에서

시작하면 된다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금전적인 투자 없이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면 혼자서도 마케팅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일이든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목표를 정하는 것입니다. p163



혼자서 모든 것을 해야 하는 마케터.

제가 1인 기업가. 퍼스널 브랜딩을 꿈꾸고 있기에 이 부분이 정말 와닿았던 부분입니다.

그러기 위해 무엇보다 먼저 해야할 일 목표설정



저는 이 부분을 읽고 우선순위 일에 대해 목표를 다시 세웠습니다. 지금까지 목표가 없었던것은 아니였지만 좀 더 세분화된 목표와 그에 맞게 실천해야할 일들을 적어보았습니다.

특히나 제가 메이크 타임 튜터 라는 네이밍으로 새로운 일을 진행중에 있는데 어떤 방향으로 진행해야하는지 방향성을 잡는데 아주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답니다.





CHAPTER 4. 마케팅 실전 활용 키포인트

(마케팅과 뒹굴기)

온라인으로 모든 것을 연결하는 현상을 비대면, 즉 언택트로 받아들이기보다,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연결 방식이 등장한 것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움직임인거죠 p193



물리적 거리는 유지하되 일사을 영위하고 사회를 정상 운영하기 위해 언제든 서로를 원할히 연결하는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온택트가 보편화하는 '뉴노멀'(시대 변화에 따라 새로 부상한 표준)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노션의 '바이러스 트렌드' 빅테이터 분석 보고서중



새로운 연결 방식의 등장.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시간과 공간 제약이 없이 연결되는 사회.

갑작스런 코로나 위기를 겪으며 온라인 연결방식인 온택트 사회가 저에겐 또다른 기회로 다가왔음을 느낍니다.





EPILOGUE.

마케팅 첫 키스 200% 활용 독서법

책을 다 읽어보신 독자님이시라면 책의 앞부분을 다시 한 번 펼쳐보고 끌리는 에피소드부터 메모하며 읽어나가시고, 책을 읽기 전의 마케팅 왕초보분들은 첫 장부터 차례로 읽어나가시면 더 잘 이해하실 수 있게 성공 사례부터 구성하였습니다. p243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도 하나하나 찝어주시네요

이번엔 차례로 읽어나갔으니 중점적인 부분을 재독하면서 내꺼화를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케팅을 1도 모르는 저였는데 책으로 만나기전의 저자의 강의를 듣고 마케팅 세계에 눈을 떳고

책을 읽으며 sns 마케팅이 이런거구나... 이래서 중요한거구나...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였습니다.



좋은 책 써주셔서 sns마케팅을 알려주신 안혜빈,김민정 저자님 감사합니다

배운대로 실천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중에서도 sns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저같이 1도 모르는 분이 계신다면

마케팅 첫키스 강추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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