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7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7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2016년은 MONKEY BARS였다.

예측은 어느 정도 적중했다.

그리고 2017년까지 이어질 것 같다.


2017년은 CHICKEN RUN이다.

중요한 점은 1인 시대라는 점이다.

홀로 뭐든지 하는 시기가 요즘이다.


C`mon, YOLO! - 오늘을 즐기자.

Heading to B+ Premium - B급이라도 프리미엄이 중요하다.

I Am the 'Pick-me' Generation - 뽑히기 위해서 버둥대는 청년들

Calm-Tech, Felt but not Seen - 배려없는 세상에 배려가 중요하다

Key to Success, Sales - 영업은 사라지지 않는 판매전략이다.

Era of 'Aloners' - 어려운 경제 사정이 나홀로 족들을 만든다.

No Give Up, No Live Up - 버리고새로 사는 것이 경제의 미덕이다.

Rebuiling Consumership - 판매자보다 소비자가 중요한 시기다.

User Experience Matters - 경험이 제일 중요한 것이다. 경험하자

No One Backs You Up - 욜로시대, 혼족시대, 각자 살아가는 것이 인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