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루케이도가 들려주는 25가지 성경 이야기
맥스 루케이도 지음, 알레시아 트룬피오 그림, 양희원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살 아들에게 성경에 대해서 알려주고자 어린이 성경을 검색하던 중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책을 읽어보니 이 책은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 텔링으로 성경에 나와있는 하나님의 약속에 관한 내용을 기술하고 있어서 특별히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읽기에 딱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성경에 나오는 여러 내용들을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신학적으로도 성경을 바라보는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부분들을 성경적으로 해석해서 기술되어 있는 부분들이 인상깊었다. 그래서 이 책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쓰여졌지만 처음 교회에 다니는 초신자들에게도 성경을 쉽게 이해하는 책으로 읽혀지기에 적합하다고 느꼇다.

 

1.      매일 밤 잠자리 독서로 읽어 주는 성경이야기: 매일 밤 잠들기 전 아들에게 책에 나와있는 내용을 한챕터씩 읽어주었는데 처음 나오는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를 지으시는 된 내용을 듣고 아들이 어떻게 하나님이 아담의 갈비뼈를 빼내어셨는지 궁금해 하였고 그것에 대해서 함께 온 가족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이 세상을 아름답게 창조하셨고 어떠한 복을 허락해 주셨는지 아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서 참 감사한 시간이었고 잠들기 전 하나님이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주신 약속의 말씀들을 아들에게 읽어 줄 수 있어서 부모인 저에게도 이 시간이 참 뜻깊고 소중한 시간으로 다가왔다.

 

1.      가족과 함께 가족예배를 드리면서 읽기에 알맞은 내용; 이 책은 각 챕터가 끝날 때 마다 챕터의 내용에 맞는 기도의 내용이 나오고 그 챕터에 나오는 성경이야기와 관련된 말씀들이 몇가지 같이 나오는데 그래서 이 책의 내용을 가정예배 시간에 함께 읽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연관된 말씀들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이 책에 나오는 내용이 단순한 성경이야기로만 들리지 않고 정말 하나님께서 현재 우리에게 무엇을 말씀하시고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지를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책의 3장에 나오는 노아 이야기를 보면 우리에게는 반드시 라는 문제가 찾아오는데 이 죄가 홍수와 같이 사람들을 멸망시키지만 홍수 속에서도 하나님을 믿고 순종하는 노아에게 구원을 길을 베푸신 것 처럼 우리 역시 라는 문제에 부딪혔을 때에 구원의 방주 되신 예수님을 믿고 순종하면 죄로부터 해방될 수 있음을 이야기 하고 있다. 이 부분의 내용을 읽으면서 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죄라는 문제에 대해서 심각하게 여기지 않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죄를 쉽게 여기고 간과할 것이 아니라 나의 죄가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 깨닫고 그것의 결과는 결국 심판임을 알고 죄를 해결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은 구원자 되신 예수그리스도 이심을  믿으며 그분안에 거하는 것임을 이 책에서 분명하게 말하여 주고 있음이 나에게 큰 은혜로 다가왔다.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내용: 앞서 이야기 하였듯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성경의 이야기들을 하나님의 구원의 약속의 관점에서 기술 하고 있다는 것이다. 성경에 나오는 하나님의 약속 중 가장 중요한 약속 중 하나는 바로 아브라함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 이다. 이 책에서는 아브라함에게 하나님이 주신 약속이 어떠한 내용인지 자세히 알려줄 뿐만 아니라 아브라함이 그것을 어떻게 믿고 또 그 약속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이야기 형식으로 상세히 다루고 있다. 아브라함 때에는 지금 우리가 보는 성경 책이 없었지만 아브라함은 단순하게 하나님은 그분이 하신 약속을 친히 이루실 거라고 믿었다는 내용을 읽으며 나의 믿음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되었다. ‘나는 정말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현재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가? 하나님을 믿는다고 히면서도 나의 삶에 여러가지 고민들을 내려놓지 않고 내가 해결하려고 교만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지 않는가? ‘하는 질문들을 나 자신에게 하면서 정말 그러한 부분들이 있다면 나의 믿음 없음을 철저하게 회개하고 다시금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허락해 달라고 은혜를 구하며 기도해야 함을 이 책을 통해 깨달았다. 우리 아들에게도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이 책을 통해 알려 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