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독서가 시작되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 부모 독서 장려 캠페인
박근모 지음 / 로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육아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독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육아중에서도 부모들이 함께 해주면 좋은 것 중 하나가 바로 '독서'인데요.

사실 누구나 독서는 정말 다 좋다는 것을 알고 아이가 책을 많이보면 도움이 된다고 다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책육아... 말처럼 쉽지 않은데요.

이제는 아이들에게 뿐만아니라 어른들... 부모님들이 먼저 시행하는 그러한 독서!!!

부모의 독서가 시작되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정말이제 표지에서처럼 부모님들이 먼저 독서를 한다면 아이들은 따라오는 것 같더라고요.

TV, SNS 등 다양한 곳에서 책육아를 한다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책읽는 아빠가 전하는 함께하는 독서이야기'라고 합니다.

과연 어떠한점들을 배워볼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도서의 뒷면에는 이 책에 대한 간단한 내용이 담겨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이의 미래를 바꾸고 아이가 살아 갈 세상을 바꾸고 싶은 모든 부모님께 독서를 권합니다'라는 문구가 있네요.

정말 아이들의 미래가 바꾸고 싶은 부모중 한명인데요.

이번도서를 읽으면서 열심히 실행해보려합니다.

도서를 펼치고 차례를 살펴보면 총 3가지로 나눠서 읽어볼 수 있더라고요.

★ 부모의 독서가 필요한 이유

★ 돋ㄱ서를 대하는 태도와 방법

★ 함께하는 독서

도서를 펼치고 읽기 시작하자마자

'부모로부터 받는 무조건적인 인정이 필요합니다'라는 문구를 시작으로 이야기를 해볼 수 있는데요.

우리아이들은 무조건적으로 부모의 인정을 받으면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배웠어요.

처음에는 어떤부모나 내 자식에게 다 인정하면서 키우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읽었지만,

점점 쪼그라드는 나의 부끄러움과 잘못된 행동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아이에게 '으이고 너가 그렇지뭐' , '그럴줄 알았어' 라는 말을 했던 기억이 있어서...

아이에게 너무 미안하고 내가 정말 잘못하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어요. ㅠㅠ

그러면 안되는데라는 것도 알고 있었지만 화가나는 순간에는 그러한 말들로 표현을 했던 것 같아

첫장을 넘기면서부터 반성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도서를 읽어가면서 저자는 우리에게 부모의 인정을 주면서 아이가 스스로 뭐든지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주라고 이야기합니다

그것은 바로 주체성, 학습능력, 긍정적 태도 이 3가지를 이야기하는데요.

주체성에서 가장 핵심은 '나' 이고,

학습능력으로는 스스로 배울것을 찾고 익히는 능력을 말하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 긍정적 태도로는 두가지로 나눠서 볼 수 있는데요. 성공경험과 실패경험...

이 두 가지를 아이가 경험을 하면서 생기는 능력을 이야기해주고 있답니다.

이처럼 다양한 방식과 내용들을 보면서 왜 부모가 먼저 독서를 해야하는지

부모가 시작해야하고 부모 또한 스스로 먼저하려고해야하는지는 살펴볼 수 있는데요.

우리아이들은 부모의 거울이기때문이예요... 아이들을 부모를 보면서 자라고, 다양한 것을 배우게 되는것도 사실이잖아요.

이처럼 부모의 하는 행동, 모습들을 보면서 아이가 따라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때문이랍니다.

이처럼 모든지 내가 못했던것을 아이에게만 시키려고하지말고 이제는 나 먼저,

부모먼저 하고 좋은점들을 아이가 스스로 보면서 느낄수 있도록... 그러한 시간들을 많이 만들어봐야할것 같아요.

'부모의 독서가 시작되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집니다'라는 책 제목처럼... 정말 부모먼저

독서를 하면서 우리아이의 미래를 다시 상상해보아요!!! ^^



로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