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사고 우공비 물리 1 (2019년 고3용) - 2009 개정 교육과정 ㅣ 고등 우공비 (2019년)
오문환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기말고사 시즌이라 신사고 홈페이지를 하루에도 몇 번 씩 왔다갔다 하던 그 어느날-!
우공비를 포함한 신사고 최강 4개 브랜드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배너가 뚜둥!
보자마자 체험하기를 클릭했습니다:^D
그리고 며칠 뒤 받게 된 우공비 물리1!!
지금부터 리뷰 시작합니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음>

일단 외관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사실 외관은 크게 신경 쓰는 타입은 아닙니다.
겉보기에 알 수 있는 점은 우측 상단에 소개되어 있는 시험대비서와, 씽 넘버 등록 시에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이 적혀 있으니 관심 있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아래에 휴대폰 그림은 QR코드에 관한 설명인데요, 아래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한 번 천천히 넘기면서 볼게요.

신사고 책 다운 '나바힘'이 있네요!
문제가 너무 안 풀릴 때, 갑자기 집중력이 떨어질 때 한 번씩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음 장을 넘기면 구성과 특징이 있습니다. 제가 리뷰할 순서이기도 한데요:)
화질이 좋지 않아 잘 안보이실 것 같아 적어드립니다.
本: 개념학습 - 문제학습 - 비법학습 - 실전학습 - 마무리학습
解: 해설
과 같은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한 장 더 넘겨보면,

목차가 나옵니다!!
물1은 1)시공간과 우주, 2)물질과 전자기장 3)정보와 통신, 4) 에너지
로 구성되어있답니다.
나름 화질에 신경 썼는데.....똥망했어요ㅠㅠㅠㅠㅠㅠ으엑
그래서 하나하나 적어드리고 있으니 맘 편하게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제가 가장 괜찮다고 느꼈던 부분입니다.
교과서와 우공비 물리의 범위를 알려주는 표인데요, 교학사, 천재교육 두 출판사의 물리 교과서와 우공비의 범위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학사 12~31 페이지를 공부한다면 우공비 8~21 페이지를 보면 된다고 나와있네요:)
본격적으로, 교재의 내용탐구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개념다지기'입니다. 자습서 느낌의 내용 정리인데, 하나하나 꼼꼼히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문제는 어디에서 나올 지 모르니까요:)
두 번째, '문제다지기'입니다. 직접 풀어본 결과, 앞의 개념다지기를 아주 꼼꼼하게 본다면, 무리 없이 풀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를 가졌어요.

세 번째, '비법특강'입니다.
1단원의 특성상, 운동하는 물체의 위치, 시간, 속도를 다룬 그래프들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사실 학생들이 제일 싫어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래프 읽기는 어려우니까요!
그래서 그래프가 의미하는 것과 분석하는 비법을 정리해 두었네요. 문제집을 푸는 학생으로서 굉장히 마음에 드는 두 번째 부분입니다.
우측 상단을 한 번 봐주세요. 작은 QR코드가 보이시나요? QR코드는 찍어야죠. 그래서 찍어봤습니다.

이런....배려심 넘치는 신사고 같으니라고.........
어려워서 비법특강을 봐도 이해가 안될 학생들을 위해, 15~20분 정도의 짧은 강의가 수록되어있었네요.
자세한 설명을 들어야만 이해가 간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이어서 실력 굳히기 입니다. 아까보다 어려운 수준의 문제들이 있어요.
이젠 그래프가 들어가니까 머리가 빙빙 돌기 시작하겠지만, 앞서서 설명드렸던 것들을 다시 한 번 본다면 이해될만한 수준입니다.

핵심 요약노트입니다. 중간 중간에 괄호가 있어서 학교 선생님들께서 만드신 프린트를 채우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시험 직전에 간단하게 보기 좋을 것 같네요.

단원 평가 문제 입니다. 이제 학교 시험과 같이 서술형문제까지도 나옵니다. 문제 수도 24개로 적당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내신도 이 정도는 출제 되니까요. 익숙해지시길 바랍니다.ㅎㅎ
이제 별책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중단원 별로 10개 남짓의 문제들이 있습니다. 중단원 평가와 같은 느낌이 드네요.
팁을 드리자면,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학습자료실에 들어가면 500씽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뭐, 우공비 있으신 분들은 굳이 구매할 필요가 없어요!(저는 그것도 모르고 날렸네요ㅜㅜ)
이제 마지막 해설지로 넘어가 볼게요.

제가 과학 문제집을 많이 못 봐서 그런가요...
우공비 해설은 특히 사진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해가 안간다면 해설만으로도 이해 될 수 있을 정도로 해설은 괜찮은 듯 싶습니다.
이제 전체적인 평을 해보자면, 딱히 흠잡을 데는 없습니다. 문제 수도 적당한 편이구요. 하지만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번거로운 채점'을 들 수 있겠네요. 같은 신사고 책인 '쎈'문제집의 경우에는 맨 앞장에 빠른 정답 찾기가 있어 채점에 굉장히 수월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우공비도 내년도 개정판에서는 빠른 정답 찾기가 수록되어 있다면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좀 더 편리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우공비 물리1 체험단 리뷰였습니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