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
노엘 마크엄 지음, 정원천 옮김 / 한빛미디어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 - JAVA편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이전에 나온 책(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을 읽었던 독자로서 이번 JAVA편 굉장히 기대가 컸는데 전작의 아성을 역시나 뛰어넘는 책이었습니다.


많은 언어 중 가장 많은 시간 배운 언어이면서도, 아직도 쉽지 않은 언어인 JAVA.

기술 면접을 본다면 JAVA에 대한 질문이 빠지기가 쉽지 않은데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제가 알고 있던 지식의 숨은 구멍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7장인 자두 묻는 면접 알고리즘 구현하기!

컴공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자로서 이러한 알고리즘 구현 문제. 쉽지 않은 부분이었습니다.

이책을 통해 어떻게 사고하고 접근하면 될 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알고리즘 작성하는 부분과 자료 구조가 제일 기억에 남는 부분이었습니다.

자료구조는 개발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인데 이 chapter를 통해 좀 더 명료하게 개념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책의 내용은 꼭 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답안을 읽기 쉽게 작성하라.

이건 개발이라는 부분이 혼자 하는 부분이 아닌 협력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쉬운 코드를 만드는게 굉장히 중요한 능력이라고 봅니다.

역시나 이책에서도 쉽게 작성하여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코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피보나치 수열은 어디서든 단골문제인 거 같네요. 이 부분은 이 책을 통해 확실히 배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라는 책은 코딩을 배운 분들이라면 들어봤을 만한 필독서 입니다.

특히나 이번 JAVA판은 저같은 비전공자들에게 이런 부분이 JAVA의 큰 핵심이고 이 부분은 놓쳐서는 안된다는 지침을 주는 책이었습니다.

 

JAVA에 대한 내용을 아시는 분이라면 이책이 빈 틈을 메꿔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