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혼 - 성공은 시간이 아니라 깊이다
최우형 지음 / 더난출판사 / 201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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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업계 최고의 세일즈왕이 이야기 하는 판매왕의 비결, 세일즈의 비결

세일즈를 이렇게 해라 라는 조언보다는 영업맨이 갖춰야할 마음가짐에 대한 이야기다


 1. 규칙적인 생활을 하라

 - 세일즈맨은 고객과의 접점이 제일 중요하다. 매일 일정을 세워서 고객을 만나는 시간을 확보할것

 예를들어 오전에는 당일 처리할 사무업무를 처리하고 고객의 약속을 잡고 

낮에는 고객을 만나고 저녁에는 다음날 일정을 잡고 당일 처리할 서류를 처리하는 등의 일정을

습관화 해야 한다


2. 영업맨에게 정시퇴근이란 없다

 - (보험을 기준으로) 영업맨은 회사에 속해있긴 하지만 일반 사무직 직원과 달리 정시퇴근의 개념은 

없다고 봐야한다. 무조건 시간으로 승부하라는 건 아니다. 개인의 시간도 중요하다. 하지만 

금일 꼭 처리할 업무가 있는데 그것을 일반 회사원과 같은 마인드로 내일로 미루는 것은 

금물이다. 자영업자라 생각하고 퇴근시간은 잊고 당일 해야할 일들을 스스로 만들고 

다 처리한 후에 퇴근할 생각을 하자


3. 한달을 계획성 있게 보낸다. 

 - 하루를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누어서 보내는 것 처럼 한달도 초 중 후반 으로 나누어 관리할 필요가

있다. 잘 안되는 설계사들의 특징이 월말에 어떻게든 실적을 내려고 동분서주 한다는 것이다.

오히려 잘나가는 설계사들은 월 초 중반에 필요한 실적은 달성하고 후반기에는 다음달 영업을

준비한다. 시간을 계획성 있게 사용하자 

 

4. 긍정의 태도 긍정의 말을 하자 

 - 영업맨은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본다면 얼굴을 찡그리고 있는 사람이라던지 

표정이 밝지 않은 사람, 말이 거친사람에게 마음이 갈리가 없다. 상황이 힘들더라도 긍정적

태도와 함께 감사와 긍정의 말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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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꼭 영업직군에 있는 사람들뿐 아니라 회사원 이나 학생들에게도 적용될수 있는 내용이다. 

자기관리를 어떻게 해야되는가? 에 대한 답이 된다고 본다. 

 다만 아쉬운 것은 보험 판매왕이 이야기 하는 '세일즈' 의 구체적인 방법론을 듣고 싶었는데 

그런 내용은 없고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어서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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