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있는 중학 국어문법 (2024년용) - 중학교 9종 국어 교과서 문법 통합 교재,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개념있는 국어문법 (2024년)
김홍범.권경일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연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고



초등에서 중등으로 넘어간 지금 이 시점에

좀더 심화있는 학습이 필요해보여서

지학사의 <개념있는 중학 국어문법 >학습하기로 했다.


1.언어의 본질

언어의 본질인 언어의 자의성, 사회성,역사성,

창조성을 이해하기




솔직히 내용이 너무 딱딱하고 어려웠다.

6페이지에 달하는 정의와 개념설명들 ㅡㆍㅡ

이 6페이지를 이해하는데2일정도 소요됐다.

(날이 더우니 학습의 집중도가 떨어졌고 ㅜㅜ)



안되겠다 싶어서

인강을 활용하며 학습하기로 했다.



(개념있는 중학 국어문법)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교재이니^^

인강활용하며 학습하니 생가보다 적극적으로 학습하는게 아닌가?


기본문제를 풀어본후 채점하기 ㅡ 그리고 오답문제는

답안과 강의도움받아 한번더 풀어보기^^




2.국어의 품사

형태ㆍ기능ㆍ의미에 따라 품사를 분류한다.

품사의 종류를 알고,그 특성을 이해한다.


16페이지에 달하는 2단원이였다.

이부분은 2번에 나눠 학습하게 되었는데

문제풀이에만 집중했던 기존 학습에서 벗어나

개념 이해에 집중하는 학습으로 전환하게된 부분이였다.


사실 초5학년 둘째가 국어학습을 하고 있을때

간단하게 들어보고 이해했던 부분이여서

그리 어렵게 받아들이진 않았었다



오히려 동생과 공감대가 형성되어서 서로 재미있게 학습을 이어갔던 부분이였다.






3.어휘 체계와 양상

우리말 어휘의 체계와 양상을 이해한다.

어휘와 유형을 이해하여 담화상황에 맞는 어휘를 적절하게 사용한다.



4.올바른 발음과 표기

올바른 발음과 표기의 원리를 이해한다.

자음과 모음의 올바른 발음을 안다.



학습진도를 빨리 뺄수 없는 ㅡㆍㅡ 상황이여서



일단은~~


천천히 학습하며

개념은 반복학습하며 이해하기 로 방향을 잡았다.



든든한 지학사의 개념 있는 중학 국어문법으로

남은 학습도 꼼꼼하게 이어나가려 한다.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