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세일즈 매너
박효산 지음 / 북랩 / 2017년 3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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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에 대한 매너를 수록한 매뉴얼인 척하지만 이 책을 사는 고객에 대한 매너가 없다.
세일즈 매너 100가지라고 적어놓고 다 빈칸인거 봤을 때 어처구니가 없었다. 180장 남짓한 책에 30장이 알아서 빈칸채우기이다. 그래서 나머지 150장이 영양가가 있는 가 하면 그 것도 아니다. 아주 막연하고 당연한 말을 찍찍 몇줄 적어놓고 또 뭐가 있을까하고 독자에게 답풀이를 맡긴다. 내가 매너에 대한 책을 산건지 문제집을 산건지 모르겠다. 한가지 확실한 건 이 책을 돈주고 산 것이 문제였다.
내가 이 책을 읽고 증오하게 된 세 사람이 있다
하나는 블로그만도 못한 이런 책을 13000원 주고 판 작가
둘은 이 걸 제 돈주고 산 나 자신
셋은 이 책의 표지와 소개글을 쓴 사람이다. 이 인간이 가장 나쁜 인간이다. 표지랑 소개글만 보면 정말 훌륭한 책인데 내가 이상한 사람으로 보일 정도이다.
팔리지도 않을 책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피해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 처음으로 리뷰를 쓴다. 만약 이 책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심히 고심해야 할 것을 명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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