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키메데스의 수학노트 미래의 힘, 특목고 준비를 위한 초등학습만화 3
김기정 지음, 박선호 그림, 김경대 감수 / 녹색지팡이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아르키메데스의 수학노트 , 가우스의 수학노트

 

이 두권의 수학책은  도형부분과 유리수부분을 만화로 아주 쉽게 하지만 깊이있는 부분까지 다룬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읽기에 너무나 좋은 책이다. 적극 추천한다.

 

 아르키메데스의 수학노트는 도르래의 원리를 발명한 아르키메데스, 최초의 수학자 털레스, 피타고라스의 정리등 우리가 알고는 있지만 친숙하게 다가가지 못했던 부분을 요즘시대에 적용하여 재미있고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사진과 도형의원리 그림을 넣어 공식과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었다. 

가우스의 수학노트는 천만억이  수학 마왕과의 수학 시합에서 이기기 위해 수학자들을 찾아가 배우면서 수학의 가치를 느끼는 내용이다. 수의 개념에서 피보나치 수열까지 우리 일상 생활에서 사용되는 수의 신비로움을 깨닫게 해준다.  가우스, 에라토스테네스, 피보나치, 데카르트, 오일러, 볼리아이까지 우리가 이름은 너무나 친숙한데 그들이 무엇을 했는지는 모른는 이런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그것도 아주 재미있게.

 

각 장마다  수학노트의 \\\' 밑줄긋기\\\',  \\\'생각노트 펼치기\\\'가 있어 수학과  과학의 관계등을 폭넓게 공부할 수 있고  배운 부분에 대한 재미있는 문제가 있어 수리 논술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수학을 어려워하거나 문제는 잘 풀지만 배경지식이 없고 공식의 원리는 잘 모르는 학생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읽다보면 수학이 우리의 일상에 너무나 많이 사용되고 무척 흥미있는 학문이라고 느낄것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