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보헤미안 - 일과 놀이가 하나가 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혼다 나오유키.요스미 다이스케 지음, 전경아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매일 아침 출근지옥에서 벗어나고싶다. 여름 휴가만 기다린다"라고 이야기하는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매일 똑같은 시간에 출근하고, 야근하고 늦은 귀가로 인해 피곤하고... 누구라도 그렇게 사니까 다 그렇게 사는거지라고 이야기 할 수 있겠지만, 이 책을 읽으시면 그 생각이 싹 바뀌실겁니다.

일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에 놓고 여행하듯이 일하며 사는 자유로운 삶을 모바일 보헤미안이라고 합니다. 이 책의 공동저자 두명은 실제 그렇게 살고 있구요. 여행하듯이 사는 삶이라 생각만해도 두근두근하는데요. 막무가내로 그냥 여행가듯이 시작하면 안되는 게 모바일 보헤미안. 두 저자들도 이 생활이 안착하는데, 15~20년 정도 걸렸다고 합니다. 나만의 일을 찾아야하고, 모바일 보헤미안의 삶을 위한 전초기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저자들처럼 크레이티브한 일을 해야지만 가능한것은 아니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두 저자도 처음에는 평범한 회사원이었다가 이렇게 일하며 목숨을 소진하는 건 인생의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서, 회사생활을 할때 기술을 스킵하고, 하나씩 모바일 보헤미안으로써의 삶을 구축해 나갔다고합니다. 저자가 처음 시작할때는 모바일이 발전되어 있지 않을때라 힘들었지만, 지금은 모바일산업이 크게 발달되어 있어 조금만 노력하면 이 삶을 쉽게 구축해 나갈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출근과 퇴근의 부담없이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일할수 있는 삶. 일과 삶이 구별되지 않고, 자유를 누리는 것만 상상해봐도 너무 행복한데요. 이 책을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한 세가지는 돈에서 자유로워지고, 나만의 스킬을 확보하며,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삶은 다 다르기에 저자와 똑같은 삶을 산다기 보다 이 책에서 소개한 삶을 토대로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찾아나서는게 중요하겠지요. 나를 찾아내고, 나를 관리할 수 있는 자유로운 삶을 찾기위해 이 책으로 한걸음 나아가봐야겠습니다.현재와 같은 삶에서는 모바일 보헤미안의 삶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