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N5 - 딱! 2주!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N5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황선아.히야마쇼타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교 다닐 때 일본어 공부를 한창 하다가 JPT 2급 시험(예전에는 1급, 2급, 3급이 있었는데, 지금 찾아보니 급수가 없고 토익처럼 점수가 있네.)을 본 적이 있다. 그냥 막무가내로 보았더니 탈락. 그 이후에는 일본어 공부를 제대로 하지도 못하고, 알음알음 일본어를 알고 지내기만 했다. 시간이 흘렀지만 내 실력을 테스트해보고 싶은 마음과 다시 일본어 공부에 박차를 가하고 싶다는 마음이 합쳐져 이 책을 만났다. 그럼 JLPT는 무엇인가 하면 JLPT는 일본 국내 및 해외의 일본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일본어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N1~N5까지 레벨이 있으며, 내가 만난 책은 최저 난이도인 N5 레벨을 위한 책이다. 오랜만에 공부하는 것이니 가장 낮은 난이도부터 공략하는 게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펼쳤는데, 책장을 넘기면서 든 생각은 '할만하다'였다.

학습플랜 페이지도 있고, 긴급 처방 페이지도 있고, 쉬어가는 페이지까지. 페이지 구성이 다양하다. 두꺼운 책을 갖고 다니는 학생들을 위해 반복되는 어휘와 문법을 수집해 단 2주 만에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고 한다.

​탄탄한 실전문제며 모의테스트까지 함께하니, 이 책으로 JLPT N5 공부해서 패스해 봐야겠다. 왠지 수험서를 보니 두근거리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면서 공부하고자 하는 의욕이 솟아나는 게, 만나길 잘했다는 생각이다. 하반기에 이 책으로 일본어 공부해서 내년 상반기에 N5 합격증을 받는 게 목표. 조금은 여유 있게 준비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