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가 무서운 사람들을 위한 책 - 불안 전문 심리치료사가 알려주는 스트레스 없는 대화법
리처드 S. 갤러거 지음, 박여진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부터 너무나도 공감돼서 눈길을 끌었고, 스몰토크도 잘 못하는 제가 대화를 잘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지 않을까해서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상담가인 저자가 대화를 무서워하는 사람은 대화 자체를 못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 대화로 인해 불러올 결과를 무서워하는 사람인 경우가 많고, 이는 보통 연습으로 극복할 수 있는 일이라고 제시해줍니다. 대화 상대와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면서 연습해볼 수 있는 페이지도 삽입되어 있어서 실생활에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또한 대화의 기술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수줍음, 내향성, 사회불안장애 등 사람들이 대화를 무서워하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짚어나가면서 원인에 따른 해결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저는 수줍음과 내향성을 둘 다 가지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고 원인과 해결법을 알게 되니 마음이 한결 편해졌습니다.

이 책은 한번 완독한다고 끝이 아니라 여러 번 읽어보면서 평소의 습관에 적용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아서 가까운 곳에 두고 열어볼 생각입니다. 대화하는 게 불편하고 어렵다고 느껴지셨던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