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빨로 승부하는 SNS 마케팅 - 블로그 글쓰기부터 유튜브 셋업까지 공감콘텐츠 기획의 모든 것!
조재형 지음 / 아틀라스북스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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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채널을 한번에 정리해 놓은 '콘텐츠빨로 승부하는 SNS 마케팅'



저자 조재형 작가는 CJ, LG, SK 그룹에서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경력과 천만 파워블로거, 파워 SNS 인플루언서로서의 채널 운영 노하우, 30억 규모 콘텐츠 비지니스 오너로 20여 년간 일해오셨다고 해요. 그 동안의 경험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고 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인스타 팔로워,

유튜브 구독자 늘리기 등

알려주는 대로 따라해도 쉽지 않은 이유는?



왜 똑같이 따라해도 나만 안되는 걸까요?



그 답은 바로 마케팅에 있어요. 마케팅. 아는 듯 하면서 모르는 분야입니다. 채널에 따른 마케팅 방법도 조금씩 다르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질 수 없는 SNS 3가지 구성요소가 있는데요. 바로 공감, 플랫폼, 소비자니즈입니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장. 콘텐츠빨로 살리는 공감콘텐츠 제작노하우


:: 소재선정부터 제목, 글쓰기, 기록 등 다양한 요령을 알려줍니다. 다시 보면서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2장. 타겟 키워드로 소비자 니즈 발굴하기


:: 저는 강의를 참 다양하게 들은 듯 한데, 아직도 키워드로 소비자 니즈 발굴하는 것은 어려워요. 키워드 자체가


어렵게 다가오는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이 2장에서 실전 키워드도구 활용법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어서 다


시금 보면서 익히고 또 익히고 있어요. 반복해서 해보는 수 밖에 없어요. 요령을 익히려면...



3장. 유튜브 검색최적화와 채널 성장 노하우


:: 요즘 영상은 거의 필수적인게 되었는데요. 물론 SNS를 활발하게 하시는 분들과 사업하시는 분들입니다. 필요에 의해서, 필요로 인해서 접하게 되는데요. 저도 제 사업과 연계하기 위해 개설을 했더랬죠. 그래서 아주 유심히 봤어요. 알고리즘, 검색최적화 활용해서 성장하기, 광고수익 창출하기 등이 안내되어 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유튜브 영상도 많겠지만, 책을 통해 보면서 다시금 보고, 내것으로 만들어야지 하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4장. 왜 SNS 플랫폼인가?


:: SNS의 의미와 소비자들의 구매행동 변화, 수익창출도구들을 안내해줍니다.



관심분야니 술술 잘 익혀요.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고, 내가 놓친 부분이나 잘하고 있는 부분을 객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았네요. 공감스토리로 공감콘텐츠 만들기에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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