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2 : 인공 지능 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2
이람이 지음, 최우빈 그림, 이철현 감수 / 대원키즈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좋아하는 탐정단!!!

엘라도 예외는 아니다. 집에서도 맨날 출동하고 사건 해결했다 하고, 온갖 물건은 다 꺼내서 주렁주렁 매달고 바닥에 마구 어지르고 어딘가에 숨겨두고ㅎㅎㅎ 아마도 요 또래 아이들 거의 다 이러지 싶다.

엘라는 게다 로봇과학에 아주 관심이 많아 이미 서점서 [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1.로봇] 도 읽었고 여기서 생긴 흥미로 타사 로봇 공학 책들도 찾아보았다. 덕분에 더욱 관심과 흥미가 깊어졌달까!

시리즈물의 아주 큰 단점?인 2권은 언제 나오는지 기다리던 엘라는 엄마보다도 먼저 2권을 찾아냈다. 매주 서점에 놀러가는 우린 분명 다른 책을 보러간거였는데 딱 걸리고 말았다ㅎㅎㅎㅎ

인터넷으로 사주겠다고 하고 겨우 달래 집에 오니 감사하게도 서평 당첨된 책님이 오셨다^^ 어찌나 기뻐하던지 엘라는 외투 벗는것도 잊고 바로 책읽기 돌입~~~

 

프렌즈 시티의 유일한 탐정단인 카카오프렌즈 탐정단!

아마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주인공이 아니었다면 학습만화는 안 보았을 엘라다. 캐릭터의 힘이란^^ 당연히 스토리도 재미있으니 아이가 계속 기다리고 반복해 읽는거겠지만.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은 저마다 개성과 매력으로 수사를 진행하는데 허술하고 귀여운 수사 방법에 나도 모르게 입가에 미소가 지어진다.

미스터리한 과학 사건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해결해 나가며 다양한 과학 지식을 얻을 수 있는 학습 만화 시리즈. 카카오프렌즈 탐정단의 두번째 사건 속으로 들어가 보자.

 

4차 산업 혁명이 이루어진 최첨단 스마트 시티에 귀신이 나타났다! 당찬 연구원 링과 함께 귀신을 찾아나선 탐정단. 빅 데이터와 인공 지능으로 귀신의 정체를 밝혀 나갈수록 이 도시에서 심상치 않은 기운이 느껴진다. 과연 귀신 잡는 탐정단이 될 수 있을까?

이번 사건은 라이언, 튜브, 어피치 그리고 제이지가 출동을 한다. 난 어피치 팬인데 자꾸 제이지 매력에 빠져드네 ㅋㅋㅋ

인공지능 '요타'는 예쁜 목소리로 사건을 의뢰하여 제이지를 한껏 기대에 부풀게 만든 A.I다. 요타는 사물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 시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도시를 제어하는 관제탑이자 연구소인 칸타워에 귀신이 나타난 후 라이 박사와 링 연구원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떠나버려 더 이상 컨트롤이 어려워 탐정단에게 사건 해결을 의뢰하게 된 것이었다.

최첨단 스마트 시티에 귀신 출몰이라는 상상이 무척이나 흥미롭다. 미래와 과거의 공존?!이랄까....

 

카카오프렌즈 과학 탐정단과 아주 용감한 링 연구원은 함께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데 범인이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발자국을 찾으며 사건은 급속도로 해결 국면에 들어서게 된다.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발자국의 주인인 용의자를 찾아내고 그를 쫓기 시작하는데 과연 범인은 누구일까?

 

4차 산업 혁명 시대가 도래하고 우린 하루가 멀다하고 관련 키워드들을 접하고 있다. 하지만 어린이들에게 그 용어의 의미를 이해시키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다. 사실 어른인 나도 익숙하지 않는 용어가 많아 이런류의 책은 잘 안보게 되는데, [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2.인공지능] 에서는 스토리의 흐름을 깨지 않으며 중간 중간 삽화를 통해 알기 쉽게 과학적 용어를 설명해 주고 있으며, 각 장이 끝날 때 마다 보다 심도 깊게 '4차 산업 혁명의 역사, 사물 인터넷, 인공 지능, 빅 데이터, 핀테크, 가상 현실' 등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있다.

 

 

이미 우리 생활에 많은 부분 들어와 있는 4차 산업혁명의 결과들을 보면 분명 앞으로의 삶이 더욱 편리해질 것이 분명하다. 다만 그에 따라 없어져야만 할 부분에 대한 대비도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연결된 세상은 언제나 해킹과 같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또한 윤리 문제와 로봇의 인권 등에 대한 신중한 논의가 있어야 할 것이다. 자율 주행 시스템에 대해선 이미 익숙할 것이다. 하지만 빅데이터에 의해 행동되어지는 시스템 속에서 사고 위험 시 여러명의 사람을 구하고자 과연 한명의 목숨을 빼앗을 수 있는지 인간으로서는 감히 판단내리기 어려운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인공 지능 기술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매우 빠르게 발전하며,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점점 커질 것이다. 인간과 사물을 넘어서 서비스까지 확대되어 모든것이 서로 연결된 스마트 시티에서 수사를 펼치는 카카오프렌즈 탐정단과 함께 인공 지능과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혁명을 주도하는 미래 기술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그리고 '과학 노트' 에 그날그날의 다양한 실험과 해결한 사건 등을 적고 미션을 완료하면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탐정 스티커' 를 붙여 가며 아이의 흥미를 더욱 키워준다면 어느 새 추리력 UP! 사고력 UP! 하지 않을까 싶다.

엘라는 벌써 3권 '공룡' 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