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을 못해서 고민입니다 - 우유부단함과 이별하고 인생이 행복해지는 선택의 기술 30
스기우라 리타 지음, 이용택 옮김 / 이너북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인생이란 매순간 선택의 연속입니다.

크고 작은 선택을 하게 되는데 사소한 일에도 고민하고 이제 최선의 최고의 결정이었는지 판단이 안서는 순간이 있습니다.

내가 내린 결정이 제대로 된 선택일때 만족하게 됩니다.


쉽게 말해 결정장애라는 말을 하듯 저도 어느 순간에는 사소하게 물건을 사는 일부터 때론 인생을 결정을 내리는 일까지 내가 내린 선택에 따라 오롯이 내가 책임을 지는것이 무섭고 그래서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일이 많아집니다.

그래서 결정을 내리고 내내 후회하고그 책임으로 고민하게 됩니다.


이책은 저처럼 결정장애를 가진 분들에게 스스로 내린 결정으로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step 6 으로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힘을 키우고 선택하하는 방법을 만날수 있습니다.

내 인생은 나의 것이기에 누군가 선택하는 삶을 살수는 없습니다. 

 주도적으로 생각하고 내가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좋아하는 지를 고려하고 스스로를 사랑하고 생각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직감적으로 선택하는 힘을 키울수 있게 노력하고 그런 선택들이 후회되지 않게 논리적으로 선택할 수 힘을 키웁니다.

행복한 삶은 후회를 줄이고 만족감을 느끼면서 사는것인데 우리가 선택한 일들이 인생의 방향을 정하고 우리의 삶의 모습을 만들기도 하다보니 중요합니다.

그럴때 직감적인 정서와 논리력을 함께 적용하여 실패를 줄이고 올바른 선택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오류를 줄이고 올바른 선택을 했다고 생각해도 늘 그것이 최고의 결과는 아닐수 있습니다,

그럴때 그자리에서 좌절하고 포기하지 말고 전환점을 삼아 다시 선택하고 자신의 선택을 받아들이고 다시 바꾸면 됩니다.

유연하게 사고하고 선택을 할 수 있는 힘을 키우고 잘 못된 선택을 할 수 있다는걸 인정하고 언제나 바꿀수 있다는 기회를 잊지말아야할것 같습니다.


 누구나 선택 앞에서 자신 있게 선택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책을 읽고 느낀점은 먼저 나 자신을 잘 아는 것부터 시작해야한다것 입니다.

선택은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 한다는 사실을 잊지말고 나를 위한 선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