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닥치고 하라! (양장) - 당신의 목표를 정복하기 위한 7단계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김수연.이상진 옮김 / 나무(도서출판)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Just Shut up and do it!

제목이 살짝 과격한 한편 나이키 광고를 떠올리게도 한다.

책은 하드커버로 되어 있으며 책 싸이즈가 크지 않고 글자는 굵고 전체 120페이지.

따라서 잠시만 집중하면 금세 다 읽을 수 있다. 몰입도 잘 되고 글이 술술 읽힌다.

이 책을 통해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인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목표를 정복하기 위한 7단계를 이야기 하고 있다.

세운 목표를 어떻게 이룰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어째서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성공적인 인생을 사는가?"에 대해 고민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의 대답은 이렇다. "성공은 당신이 지금 하는 것, 그것을 통해 얻는 결과, 그리고 원하는 결과에 얼마나 빠르고 효율적으로 다다르는가에 달려있다."고. 성공은 지금 당장 하는 일에 달려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중학교 때, 담임 선생님께서 출산 휴가를 내고 쉬시는 동안 부담임 선생님께서 조회와 종례시간마다 들어오셨다. 대부분 간단히 전달사항만 전해주시고 그 이외의 어떤 것도 따로 해 주신 게 없는데 우리반은 부담임 선생님께서 담임 대행을 해 주시는 동안 12반 중에서 1등을 했다.

부담임선생님께서 매번 조회와 종례시간마다 한결같이 해 주신 말씀이 딱 한마디 있었는데 그것 덕분에 아니었을까 싶다.

선생님께서 해 주신 말씀은 "지금부터, 지금 당장 해."였다.

조금 있다 해야지, 내일부터 해야지, 다음달에 시작해야지, 10분 후에 해야지.... 라고 하는 사람은 조금 후에도, 내일도, 다음 달에도 10분 후에도 시작하지 않는다고 하셨더랬다. 그러니 지금이 6월29일 4시 53분이면, 6월 30일 혹은 7월부터가 아니라 6월 29일에 시작하라는 것. 4시 53분이니까 5시부터 해야지.가 아니라 4시 53분 지금부터 하기 시작하라는 것.

그 말씀은 정말 주효했고 사는 내내 내게 큰 원동력이 되어주는 조언 중의 하나가 되었다.

이 책에서도 저자는 그 얘길 하고 있다. 그리고 그 뿐 아니라 목표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들려주고 있다.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데에 있어 장애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어떻게 이루면 좋을 것인지..

목표를 정복하기 위한 7단계는 1. 긍정적인 습관을 들여라. 2. 스스로 모든 책임을 받아들여라. 3. 자신감을 갖고 실행하라. 4. 분명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라. 5. 빠른 시간 안에 업무를 완수하라. 6. 더 많이 배워라. 7. 절대 포기하지 마라. 이다.

이것만 읽으면 별거 없는 것 같고 그냥 어떤 구호처럼 여겨질 수도 있는데 책을 통해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짧고 간단하면서도 강력하고 설득력 있는 그 얘기에 어느새 공감하고 곧장 실천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

모든 이야기가 한눈에 보기 쉽게 목록을 만들어가며 정리가 되어 있고 중간중간 박스 안에 요점정리도 되어 있으며 기억할만한 명언들은 폰트와 굵기를 달리하여 쓰고 있어서 아무데나 펼쳐 읽어도 무리가 없었다.

P. 71에 있는 목표 세우는 법도 도움이 많이 되는 이야기였다. 1.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라. 2. 종이에 써라. 3. 기한을 정하라. 4. 목록을 만들어라. 5. 목록을 조직화하라. 6. 행동하라. 7. 매일 하라.

명심해 두었다가 꼭 실천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