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머 - 프로그래밍에 창의성을 더하는 7가지 사고력
바우테르 흐루네벨트 지음, 차건회 옮김 / 한빛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발에 있어 필요한 역량은 다양한데요. 그중 '창의성'이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꼽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해요. 프로그래밍 또한 창의적인 행위의 결과물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 창의성은 꼭 타고나는 것만이 답일까요? 사실 전 창의력이 좀 부족한가라고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한빛미디어에서 출판된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머> 도서를 읽고 창의성도 연습을 통해 익히고 개선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머> 도서는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높이고자 하는 모든 수준의 프로그래머들을 대상으로 쓰여 있는데요. 그래서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이쪽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아니면 공부하는 중인 분들이 읽어봐도 충분히 잘 읽히는 책입니다. 창의적인 개발자가 되는데 필요한 부분의 창의성을 어떻게 향상시키는지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어요.


창의성이 정확히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저자가 알려주고 싶은 개발과 관련한 창의성의 여러 기법들을 참고 자료와 참고 그림 등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게 이 책의 장점! 창의적이라는 게 뭐지?라고 물으면 제대로 대답하기 쉽지 않은데, 그게 뭔지를 알고 창의성을 어떻게 발휘하는지에 대해 아주 자세히 나와있더라고요.



각 장의 요약 부분과 중간중간 시도해 볼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해 주는 연습문제가 있어 창의성을 이렇게 연습해서 기르면 되겠구나!를 알 수 있었어요. 내가 창의적인 개발자가 될 수 있을까? 아 나는 창의력이 부족한 것 같아 이게 내 한계인가?라는 걱정들이 있었다면, 개발자로써 더 높은 생산성을 목표로 한다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은 도서인 것 같습니다.



** 본 리뷰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리뷰어 활동으로 도서만을 제공받아, 리뷰어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