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영어의 구두법 거의 모든 시리즈
준 카사그랜드 지음, 서영조 옮김 / 사람in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in출판/준 카사그랜드 저/서영조 번역

<거의 모든 영어의 구두법> 이란 책을 영어 학습을 하던 중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말에도 문장부호가 있고 어감과 표현의 강약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는 문장부호들이지요. 영어에도 그정도의 문장부호의 역할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어느날 영어문장에 쉼표의 위치에 따라 해석하는 결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 이 문장부호는 우리에게 익숙한 축약형을 뜻하는 아포스트로피 부호입니다. 이 부호의 역할은 단순히 축양형으로만 알고 있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유관계, 글자나 숫자가 생략됐음을 나타냄, 복수형을 만드는 역할-즉, 아포스트로피를 안 쓰면 복수형인지 아닌지 헷갈릴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규칙은 기본 규칙이고, 이밖에도 예외 규칙이 또 있다고 하니 구두법에 대해 알아두어야 영어학습에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각각의 역할에 따른 예문이 등장해서 이해를 높여줍니다. 한가지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둘 혹은 그 이상의 명사가 어떤 것을 공동으로 소유할 때는 마지막 명사만 아포스트로피와 s를 붙인다고요. 예를들어, Bob and Jane's house/Bob and Jane's griends 이런 식입니다. 각각의 독립적 소유라면 또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포스트로피 한가지에 대한 규칙이 이렇게나 다양하니, 이전에 보았던 쉼표에 대한 규칙도 역시나 다양함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책 후면으로 가면 영어표현 A-Z 리스트가 나오는데 각 알파벳별 유용히 사용할만한 영어단어들이 제공 되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학습해둘만한 단어에 대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부록에는 문법단위에 대한 설명을 해 두었습니다. 구두법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구, 절, 문장, 문장의 단편이라는 기본 문법 단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런 문법 내용은 성인이 되어도 잘 이해하기 힘들기에 나이불문 영어학습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 같아 보입니다. 

영어 실력이 중상급 정도 된 영어학습자들이 본다면 더욱 정교한 영어문장을 구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