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젠, 핵인싸! - 우리들이 만들어가는 아홉가지 놀이학습
젬마 발더 지음, 캐티 잭슨 그림, 양승현 옮김 / 주니어골든벨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아이 친구들과의 재미난 놀이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예요. 아이 친구들을 집에 초대해서 모였을 때 어떻게 놀아야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지 고민하게 되는데 이 책 한권 있으면 여러 놀이방법들이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골라서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도록 엄마는 준비물만 챙겨주고 방법만 알려주면 되어 편리한 책이예요.^^ 처음에는 핵인싸가 뭔지 몰랐는데 딸에게 물어보니 엄마는 그것도 모르냐면서 신조어더라구요.. 자긴 인싸중에서 인기 많은 핵인싸가 되고 싶다면서 책이 오자마자 바로 흥미를 보이면서 꺼내보네요. ^^;

 차례를 살펴보면 먼저 이 책에는 아홉가지 놀이방법들이 나와 있어요. 그리고 각 아홉가지 놀이마다 세세하게 어떤 놀이를 하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다양한 놀이방법이 나와 있어서 차례를 보고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해서 놀이하면 되요.

 책의 첫 부분에는 걸스 클럽 파티 친구들을 소개하는데 네 명의 멤버들에 대한 소개가 간략하게 그리고 잘 되어 있어요. 이걸 응용해서 예쁜 편지지에 아이 친구들의 이름을 넣어 각 각의 친구들에 대한 소개를 만들어봐도 좋아요.^^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영화볼때 빠질 수 없는 맛있는 팝콘. 팝콘 만들기 방법이 나와 있어 친구들과 함께 간단하면서도 재미나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만드는 재미와 영화보는 재미까지 그리고 팝콘과 함께 먹을 칵테일 만들기.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먹는 팝콘과 음료라 더 좋아하고 인기만점이예요. 만드는 재료준비도 쉽고 만들기도 쉬워서 부담없이 놀 수 있어요.

 종이와 연필을 이용해서 간단한 놀이방법을 알려주는데 이것도 유용해요. 생각알아맞히기 놀이와 동서남북 점쟁이 놀이를 알려주는데 넘 재밌어 보여요. 딱 초등 고학년에게 인기만점인 놀이예요.

 집중력과 소근육을 키울 수 있는 바느질로 쿠션만들기 놀이! 넘 재밌겠어요. 집에 안쓰는 옷을 오려서 만들기에 활용하기 딱 좋아요. 아이들 옷은 한 철 지나면 키가 자라서 못 입는데 그런 옷들을 버리지 말로 아이친구들과 쿠션 만들기 놀이에 활용하면 패턴도 다양하고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엔 컬러링 북이예요. 집에있는 색연필로 예쁘게 색칠하는 재미는 덤! 정말 여자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할 만한 놀이들이 가득한 책이예요. 아이친구들을 집에 초대해 놓고 어떻게 놀이할까 고민한다면 이 책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