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밥솥 이유식 - 육아초보, 살림초보 엄마들을 위한 이유식의 신세계!
이지영 지음, 신민정 감수 / 예문아카이브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간단 밥솥이유식 제목부터 맘에 든다.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영양가득 레서피가 112가지나 들어있는 이제 이유식을 시작하는 영아가 있는 집이면 꼭 구비해야 할 필수 책이다.

저자가 직접 블로그에 이유식레시피 연재를 하다 출간해서인지 정말 구하기 쉬운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유용한 이유식 조리법들이 잔뜩 들어있어 맘에 든다.

 

 

처음 차례를 보면 이유식에 필요한 도구에서부터 재료 그리고 초기, 중기, 후기, 완료기 이유식 그리고 여러가지 이 책의 저자가 알려주는 실속 스페셜 레서피 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재료별 계량하는 법도 숟가락 하나로 재료마다 다 사진으로 나와 있어서 두숟가락, 한숟가락 이런 설명보다 훨씬 한눈에 잘 들어와서 이유식 초보 엄마가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유용했다.

 

 

그리고 이렇게 각 이유식 재료별로 손질하는 법이 하나 하나 사진과 함께 자세히 나와 있어서 책을 보고 그대로 따라만 하면 잘 해낼 수 있다.

특히 양파를 보면 중기, 후기, 완료기 별로 다르게 손질 법이 나와 있어서 아기의 월령에 맞게 손질 해서 간편하게 조리 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소고기는 핏물빼서 간단하게 조리법에 따라 갈아서 보관하는 방법, 생고기를 잘라 보관하는 방법, 다짐육을 사용하는 방법, 다짐육으로 이유식 하는 방법들이 사진과 함께 아주 잘 나와 있어 소고기를 꼭 먹어줘야 하는 아기들의 이유식을 만들 때 매일매일 참고하기 딱 좋았다.

 

 

저자가 직접 겪은 아기가 이유식을 거부할때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도 제시하고 있어서 이유식을 안먹을때 고민이라면 읽어보면 좋겠다. 사실 나는 우리 딸이 어릴때 이유식을 거부할때마다 그냥 본죽에서 죽을 사서 먹였었다. 그래.. 너도 가끔은 외식으로 별식을 먹고싶겠지라는 마음으로..

본죽에 있는 죽은 간이 잘 되어서 잘 먹었었는데 그러다가 다시 이유식을 해주면 또 먹곤 했었던 기억이 난다.

 

 

요건 닭죽을 만드는 방법이다. 아기의 닭죽 만드는 법과 닭고기 손질법이 잘 나와 있다. 완료기 이유식 만드는 방법을 참고해서 아기랑 같이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이제 5개월 곧 6개월이 되는 아주 귀여운 조카에게 곧 이유식을 시작할 것 같아 이유식책 선물해주려고 보았는데 밥 솥 하나랑 재료만 있으면 초 간단으로 만들 수 있는 유용한 이유식 레서피가 아주아주 많이 들어 있어서 좋은 선물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