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맘대로 크는 아이 - 두뇌진료 20년차 한의사가 알려주는 뇌 균형 건강법!
노충구 지음 / 보민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Q. ‘인간의 뇌’라는 단어를 들으시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지능, 두뇌발달, 뇌세포, 신경, 신경전달물질, 호르몬, 중추신경, 기억, 치매, 뇌세포, 뇌경색, 뇌파, 명상, 뇌기능’ 같은 단어들이 많이 떠올랐어요.

이번 기회에 노충구 원장님의 책을 통해 뇌에 관한 새로운 점들을 많이 배우게 되었어요.

특별히 ‘뇌유형’과 ‘뇌균형’이라는 두 개의 키워드가 기억에 남아요.

우리가 부모의 뇌유형과 자녀의 뇌유형에 관해 정확히 이해한다면? 아이들의 학업은 물론, 상호간에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고, 좀 더 행복한 일상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한 가지, 원장님의 다년간의 임상 경험과 연구 결과 뇌의 균형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도 요즘 예민한 모습을 보며 스스로 깜짝 놀라는데요~ 혹시 뇌 불균형의 문제인지 점검해야겠죠? ㅋ

-.모든 육아맘들(아이가 어릴수록 좋을 것 같아요)
-. 원인모를 아이와 갈등으로 고민하시는 맘들
-. 아이가 예민하고 집중력이 부족한 맘들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뇌과학, 심리학, 한의학 등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의 뇌를 통합적, 입체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아이들도 부모와 선생님께 인정받고 싶지만 그게 자기 마음대로 잘 안 되고 있을 뿐입니다. 그러니 아이의 문제 행동에 병명을 붙이기보다는 뇌의 어떤 부분이 약해서 지금의 문제가 드러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근원적인 탐색을 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p.168

(이 게시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독자의 주관대로 자유롭게 리뷰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