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노버스, 유쾌한 도전 - 대한민국을 먹여 살릴 빨간 버스가 온다
박현우.한희진 지음 / 라이온북스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한참이나 책의 제목을 쳐다봤다.
유쾌한 도전... 나에게 유쾌한 도전은 무엇일까?
책은 정말 유쾌한 도전을 하고 있는 이노버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회사 자체가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업을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기업보다 유쾌한 도전을 할수있는 환경이 충분하다는 생각이다. 하지만 책의 내용 처럼 기업차원에서 업무를 즐겁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환경을 받아들일수있는 마음가짐이 되어 있는가도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기업에, 기업내에 어떤 제도가 있을때 그러한 제도를 정말 즐겁게 주인의식을 가지고 따라오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모든것은 받아드리고자 하는 마음이, 열려있는 마음이 있을때 가능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노버스는 젊은 CEO의 열정적인 마인드가 직원들에게 충분히 전파되었고 이로서 새로운 유쾌한 도전을 받아들이고자 하는 마음가짐과 응원이 함께한 결과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으며 어떻게 이런생각을 할수있는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신선한 내용이 많이 있었고, 조금 지친 삶을 충전할 수 있는 유쾌한 책이라는 생각이다.
책을 읽고 난 후 지금까지 아직 비전을 세우지 못했다.
지금 말할 수 있는 비전이 아니라 5분후 생각해서 세운 비전은 죽어있는 비전이라는 저자의 말이 떠오르며..하루가 지나도록 비전을 세우지 못하고 있다..;;
다른사람의 이야기들은 아직..너무 쉬워보인다.
삶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비전을 세우는 것은 지금부터 하면 된다며...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마구마구 뿜어낸다. 부럽다..
지금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어내는 유쾌한 도전을 즐기는 사람"이라는 한줄을 적으며 비전을 세워야겠다.
www.WeCE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