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 부엌 - 영감을 주는 매혹적인 주방 37
제인 필드 루이스 지음, 정미나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주부들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나만의 공간...

tv에서 보여지는 세련되고 고급스런 주방을 보고 있자면 부러워지는게 우리 주부일텐데요.

이책은 스타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고급잡지나 업체 카달로그에서 으레 나오는 그렇고 그런 스타일의 주방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집주인의 개성과 감각으로 탄생한 주방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두꺼운 표지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책자로도 소장가치가 충분한 책입니다.

각각 집주인의 개성이 반영된 독특한 감각이나 문화가 담긴 주방의 모습이 6가지의 분류로 소개되는데요.

1.심플키친
2.절충적 개념의 부엌
3.작은 부엌
​4.건축미가 살아있는 부엌
5.넓은 부엌
6.검소한 부엌

​....................................의 6가지의 예로 분류되어 저희의 감각을 깨우게 해줍니다.

그럼 [탐나는 부엌]의 테마별 주방의 모습을 한번 살펼볼까요.

1.심플키친===== 요란함을 걷어내고 하나같이 심플하고 내츄럴한 아름다움이 매력적인 편안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사례들을 볼 수 있는데요.심플하지만 기능성을 갖춘 부엌,깔끔하면서 모던한 실용적인 부엌,빈티지풍이지만 햇살 가득한 스튜디오 같은 주방,심플하나 소재를 잘 활용한 모던한 농가 스타일,스타일리시한 칠판페인트와 화이트의 조화가 돋보이는 주방을 볼수있습니다.

2.절충적 개념의 부엌===== 주방엔 씽크대,식탁,냉장고가 있어야하는 고정된 스타일의 우리의 주방...
고정관념을 깨고 자신만의 개성을 보여주려면 확신에 찬 용기와 잠재된 스타일의 감각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이 부엌들은 무척 독특해 대중적이진 않지만 집주인의 감각이 감탄을 자아내게하는 재밌는 요소가 많더군요.
최신 트렌드를 거부하고 독창적인 부엌을 꾸몄지만 기능성은 지키고 있는 흥미로운 주방들입니다.

3.작은 부엌==== 본문에 이런 글이 있네요.

자신의 직감을 믿고 노예처럼 유행을 쫒지 않으면 작은 공간이라도 따스하고 스타일리시한 세련된 분위기로 변신시킬 수 있다.

여전히 요리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부엌 본연의 기능성을 잃지 않는 공간으로....

이 테마에선 작은 부엌도 색채와 정리로 다 꺼내어 보여지면서도 너저분하지 않은 수납,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집주인의 감각을 볼 수 있답니다.

4.건축미가 살아 있는 부엌==== 이번 테마는 전문가의 감각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을 보여줍니다.

이 장에서 소개 되는 부엌은 공간 디자이너들이 활용하는 여러가지 노하우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가정집이 아닌 입이 떡 벌어지는 건축가의 집,

문화재로 지정된 성이 화재로 훼손되어 폐허안에 집을 짓는 방법으로 재설계된 주방등을 보여줍니다.

저같이 평범한 사람은 그저 감탄만 자아내는 부엌이지만 혹 저희 주방에도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나 열심히 살펴보았네요.

5. 넓은 부엌==== 나의 로망.....10인용 이상의 원목 식탁을 놓고 여유롭게 손님을 맞을 수 있는...

커다란 창가가 온 햇살을 드리우는...

커다란 그릇장에 가득한 예쁜 자기들...

주방 창문을 열면 해변이 보이는 부엌 ...

6.검소한 부엌==== 이 테마는 주방이 꼭 고급스러울 필요는 없다는 예를 보여주는 장입니다.

비싼 주방도구나 그릇으로 채워지지 않아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아니어도

옛것을 리폼하고 페인트칠해가며 재활용만해도 멋진 부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 이웃님들이 보여주고 계시죠^^

우리가 말하는 빈티지가 믹스앤매치되어 검소하지만 멋스러운 주방을 만들어 냅니다.

이상 [탐나는 부엌]의 테마가 있는 주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여러분에게는 어떤 영감을 주었을까요.

현실적인 괴리감을 느끼게 하는 주방도 있었지만 그또한 배움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감각과 개성으로 나만의 주방을 꾸며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