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잉글리쉬 공무원 영어 힐링 북 닥터 잉글리쉬 시리즈
윤상원.김효진 지음 / 닥터잉글리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공무원 공부에서 제일 중요한 과목은 바로 영어!!! 영어 점수에서 당락을 결정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소수직렬의 경우 영어 과락만 맞지 않으면 합격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말이 아닌 외국어이기때문에 그런지 영어 공부는 쉽게 잡히질 않는다.

그러다 닥터잉글리쉬카페를 알게 되었고 문법과 독해게시판에 정말 자세하고 꼼꼼한 설명들이 있어서 나 역시 보고 있는 중이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영어에 기초가 생기는 듯 하던 중 <닥터잉글리쉬 공무원 영어 힐링북> 출간소식을 듣게 되었다.

요즘 "힐링" 이라는 단어가 유행인 것처럼 영어에 힐링이 되어주는 <닥터잉글리쉬 공무원 영어 힐링북>을 살펴보도록 해본다. 먼저 이 책은 다른 책보다는 사이즈가 큰 편이다. 가로 21cm, 세로 29.7cm의 A4사이즈정도로 일반 책보다는 사이즈가 크다. 하지만 너무 두꺼운 공무원 수험서에 질리지 않도록 한 저자의 배려라고 생각한다.

또한 표지에서 봤듯이 컬러풀한 책이다. 문장구조분석 및 정답, 중요한 부분 모두 컬러풀~~~ 눈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다.


 

이 책의 구성을 먼저 보면 기출문제 풀이를 영역별로 나누어 현미경 분석하였다. 문장의 구조를 분석하여 하나하나 설명해놓아서 문장이 길어져도 구조파악으로 문법 및 해석문제는 손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원리를 깨우치게 해주는 책! 단순한 문제풀이로는 문제를 보면 이해를 하는 것이 아니다. 원리를 이해하면 응용문제 푸는 것도 식은죽 먹기일 것이다.


 

똑같은 문제가 나온다면 누구나 합격하겠죠? 하지만 똑같은 문제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서 면역이 생기는 것이다.

 

목차부분을 보면 공무원 영어 힐링 전 준비운동을 포함해 영어의 5가지 영역에 대해 골고루 실려있다.

 

어법부분을 보면 알아야 할 문법 설명과 함께 문장구조분석이 되어있다.


 

깊게 더 깊게 부분에서는 시험에 자주 나오는 부분이 정리되어 있다. 역시 컬러풀한 글자색때문에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한 눈에 보인다.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두가지의 두문자는 알고 있을 것이다. 영어에도 두문자 적용이 가능하다. 헷갈리는 동사들을 한 번에 외울 수 있다.


 

한 문제의 해설이 두페이지가 넘기도 한다. 그만큼 자세히, 꼼꼼하게 설명하여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영작문제에서도 적절한 괄호와 그 밑에 문장구조분석이 되어 있고 자세한 설명으로 선생님이 필요없이도 문제를 이해하고 풀 수 있도록 되어있다.



  

회화와 어휘부분에서는 대부분 설명이 자세하지 않은데 회화, 어휘부분에서도 한문장 한문장 꼼꼼히 분석하였고 중요한 사항도 정리되어 있다.


 

독해부분은 4파트로 <글의 제목 및 요지 찾기>,<내용 일치 불일치파악 및 흐름과 무관한 문장 고르기>,<주어진 문장 위치 및 글의 순서 파악하기>,<빈칸 및 지칭 추론>으로 되어 있다.


 

독해부분 역시 한 문장 한문장 문장구조분석이 되어 있고 알아야할 문법이 나와있다.

 

이 책을 보면서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은

컬러풀해서 눈에 쏙쏙 들어온다는 점!

정말 자세한 문장구조분석!

알아야 할 문법제시!

 

아직 영어에 자신감이 없었는 데 이 책을 보다보면 영어실력이 쑥쑥 늘 것 같은 느낌이다.

영어의 힐링이 되어 주는 이 책 정말 열심히 봐서 영어점수가 팍팍 올라가길 기대해본다.

영어에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책과 더불어 닥터잉글리쉬 카페의 게시판글들을 공부하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