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 로드맵 : 공학·미디어계열 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 로드맵
정유희.안계정 지음 / 미디어숲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디어숲에서 나온 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로드맵은 학생들을 위한 핵심가이드 북이라고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이 진로로드맵을 제시해주는 것을 바탕으로 학과별 세특은 어떻게 쓰는지, 추천 도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탐구주제로써 진로 탐색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나같은 경우 내 아이가 고교학점제가 완전히 시행되는 첫 단계에 해당하는 때라서 더욱 고교학점제에 관심이 많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더욱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로드맵 책은 총 4가지 시리즈가 있다.

공학.미디어계열 진로 로드맵이 있고, 경영, 빅데이터 계열 진로 로드맵이 있다. 그리고 두가지가 더 있는데 바로 의대, 약대 바이오 계열 진로 로드맵과 교대, 사범대 계열로 총 4가지가 있어서 관심이 있는 분야에 책으로 사서 읽으면 된다.

나는 내 아이의 경우 공학계열에 관심이 많아서 공학, 미디어계열 진로 로드맵 책으로 읽어보았다.

이 책은 고교학점제에서 어떤 과목을 선택하면 유리한지 그리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장점으로 꼽고 싶은 부분이다. 합격자 선배들의 진로 로드맵과 세특, 그리고 추천도서와 탐구 주제찾기, 핵심 키워드로 알아보는 학과, 학과에서 수강하는 대표 과목, 계열별 선택과목 등을 살펴 볼 수 있고, 나만의 진로 로드맵을 작성할 수 있어서 그 점이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다.

특히 공학 미디어 계열 쪽에서도 기계, 로봇, 모빌리티 계열인지 화공에너지 신소재계열인지 AI계열인지 다양하게 나뉠 것이다. 이 책은 그런 세부적인 것도 따로 나눠서 정리가 되어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뿐만 아니라 추천 도서와 대표과목 등 진로에 맞게 선택하는데 좋은 가이드가 되는 책임에 틀림없다.

내 시대와 달리 이제 아이들은 자신에게 맞는 진로 탐색을 하고 그에 맞게 고교학점제를 통해 대학을 선택하고 진로를 정하면 더욱 좋을 것이다.

나는 이번에 방학을 이용해 내 아이를 진로 탐색도 할 수 있는 캠프에 보내는데, 진로를 더욱 탐색하고 와서

고교학점제 이 책으로 고교 진학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 든든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