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얀 토끼네 가족 ㅣ 미래엔그림책
프란체스카 마스케로니 지음, 이사도라 브릴로 그림, 이현경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1월
평점 :

“절대로 더럽게 다니지 마라!”
“몸에 뭐 묻히면 안 된다!”
알베르토는 하얀 토끼에요. 하얀 엄마 토끼와 하얀 아빠 토끼, 그리고 하얀 형제 토끼들과 새하얀 집에서 살고있었죠. 절대로 더럽게 다녀서는 안 되고, 몸에 뭘 묻혀서도 안 되는 알베르토네 가족의 규칙도 있어요.
매일매일 세탁하고 청소하고 목욕하느라 바쁜 보통의 날들이 이어지던 어느 날, 알베르토는 뒷마당 덤불 속에서 불쑥 튀어나온 회색 토끼를 만나게 되어요.
멀리가지 말라는 엄마의 말씀에도 알베르토는 신이나 친구와 놀다보니 처음으로 꽤 멀리까지 뛰어나가 봅니다.
깡충 하고 한 발짝 나아가면~
깡충 하고 달려와 퍼지는 즐거움의 색채들이 보였어요!
가장 먼저 나타난 초록빛 작은 언덕을 시작으로 알베르토는 테오와 함께 세상 신나게 뒹굴고, 뛰고, 관찰하고, 냄새 맡고, 몸소 맛보는 자연에서의 모든 놀이와 경험 속에서 즐거움의 색채를 발견했어요.

지금까지 속해 있던 세상의 반경을 조금씩 넓혀 갈 때마다 낯설면서도 재밌는 색채가 그 공간을 채웠죠. 그만큼 더 많은 빛으로 반짝이게 된다는 것을 배우게 되요.
마침내 집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 됐을 때 알베르토는 초록색, 노란색, 갈색, 보라색, 빨간색 토끼가 되어 함박웃음을 짓는데요~
색마다 예쁜 그림속 숨은 그림찾기도 너무 재미있었고, 천연색의 대비가 주는 즐거움을 찾을 수 있어 좋았어요.
하얀 토끼네 가족
어린이 유아그림책으로 추천드려봅니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