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세계사 인물사전
야마사키 케이치 지음, 이유라 옮김 / 로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부터 세계사 공부를 할 때면 너무도 많은 인물과 사건들이 있었는데 자세한 설명과 에피소드는커녕 요약한 듯한 인물과 사건 나열로 세계사를 이해하기 너무 어려워서 제일 싫었던 과목중에 하나였지만 글로벌 시대에 맞게 세계사를 많이 알고 이해해야 많은 영역에서 도움이 되기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 보고자 이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세계사의 중요 인물들에 대해 알려주면서 그 중요 인물의 특징과 관련 에피소드를 소개해 주어 인물들에 대해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으며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더욱 몰입하면서 읽을 수 있어 어려기만 했던 세계사 인물들에 대해 많이 배우고 알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유럽, 중동, 인도, 중국역사와 크게 관련된 인물들을 추려 스토리를 통한 구성으로 재미를 뒷받침하고 혁명과 현대의 세계에서 중요한 인물들에 대해 소개해 주는데 우리가 그 인물들을 통해 역사의 사건과 과정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으며 더욱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합니다.

너무 먼 고대와 중동 역사에 대해서는 문외한인데 사건과 에피소드를 통해 읽어보면 더욱 관심이 가고 재미있게 세계사를 배울 수 있어 좋았고 고대와 중동 역사가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이 아닌 신선하고 새롭게 느껴져 더 알아보고 싶은 마음을 갖게 합니다.

세계사 중요 인물들을 정리한 책을 한 권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 왔지만 갖지 못했는데 바로 이 책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좋았고 세계사 인물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세계사 인물 바이블로 손색없습니다.

이 책으로 아들과 함께 인물 맞추기 퀴즈를 내면서 너무도 흥미롭고 재미있는 시간을 통해 세계사 인물들에 대해 많이 배웠고 정말 독특하고 특이한 사건이 많았다는 것을 이해하면서 너무도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 되었습니다.

자칫 어렵고 재미없게 느껴질 수 있는 세계사 인물들의 중요 사건을 실어 흥미를 배가시키고 이 책 한 권으로 세계사 인물들을 너무도 많이 알고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이 책을 저만 읽지 않고 다른 분들에게 추천하여 함께 읽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흥미로운 세계사 인물들에 대해 알고 인물들이 처한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고 다루었는지 이해하면서 저도 비슷한 상황에 있다면 저라면 어떻게 대처하였겠는지 생각해 보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깨닫는 시간되었고 세계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어 알찬 시간되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