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 베스트100 - 하버드·스탠퍼드·시카고대학교 세계 최고 석학들이 추천하는
가토 노리코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을 키우면서 여러 자녀교육서를 보면서 많은 도움이 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다양하고 많은 자녀교육서가 꼭 다 올바르고 정답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자녀교육의 지엽적인 부분에 대해 많은 부분을 할당하여 설명해줌으로써 통합적인 부분을 놓치고 지엽적으로 아들에게 접근함으로써 전체적인 틀을 세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핵심 부분만을 이해하기 쉽게 총망라하는 자녀교육 백과사전이 필요했는데 이 책 한권이 그런 책이 아닌가 하며 궁금하고 기대하여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아이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사고력, 창의력, 자존감, 학력, 체력의 모든 부분을 잘 키울 수 있게 세계 최고 대학 교수들의 연구를 통해 드러난 부분을 실어 어떻게 아이를 교육해야 최상의 방법인지 핵심만을 추려 바로 인지하고 적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이의 어떤 한 부분의 능력을 키우기 위해 장황한 설명과 함께 핵심을 놓치고 쉽게 적용하기 어려운 책들도 많은데 이 책은 아이의 모든 부분에 대해 간단하고 명료하게 알려주어 우리가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잊어버리고 어려울 때 이 책 한 권이면 해결할 수 있게 모든 부분을 총망라했다해도 과언이 아니여서 이 책 한 권을 항상 옆에 두고 아이와의 문제 발생과 상황에 따라 궁금한 점이 있을 때 바로 찾아볼 수 있어 자녀교육서의 백과사전 같은 존재입니다.



그런데 간단하고 핵심만을 설명하는 책은 무엇을 말하는지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간단한 그림을 통해 바로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밑줄을 사용하여 그 핵심을 제대로 짚어주어 중요한 부분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좋은 책을 읽고 나서도 그 때는 많이 이해하고 실천하고자 하나 시간이 가면서 잊어버리고 실천이 쉽지 않은데 이 책은 모든 것을 명확하게 총망라했기에 계속 반복적으로 읽고 체화하여 아이와의 관계를 잘 가져가고 아이의 능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의 자녀 교육서 바이블을 찾을 수 있어 너무도 뜻 깊은 시간 되었고 자녀교육에 대한 모든 부분에 대해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이 보신다면 분명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