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역사의 몽골 제국 정복사 : 칭기즈칸의 정복전쟁 편 - 18만 유튜버 별별역사의 대유잼 콘텐츠, 이젠 만화로!
김도형 지음 / 글항아리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부터 몽골을 통일하고 많은 다른 나라들을 정복하여 그 땅의 규모와 위세가 엄청났던 칭기즈 칸에 대해 알아보고 칭기즈 칸이 어떻게 그런 정복전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는지 너무 궁금했는데 이 책이 그런 부분들의 역사에 대해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알려줄거라 생각하여 기대하면서 이 책을 탐독하게 되었고 칭기즈 칸과 몽골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더욱 관심있게 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몽골을 통일한 칭기즈 칸이 이웃 나라인 서하, 금나라, 서요, 호라즘 등을 침공하여 어떻게 몽골제국을 이룩했는지 재미있는 캐릭터와 만화를 통해 알려주어 너무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몽골 정복전쟁에 대해 알 수 있고 역사책을 보고 있으면 자칫 지루하거나 몰입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우스꽝스러운 캐리커처와 유머러스한 말 등을 사용하여 재미있는 대화와 빠른 이야기 전개를 통해 지루할 틈도 없이 책을 술술 읽을 수 있어 어렵지 않게 몰입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만화로만 재미있게 이야기를 전개하다 보면 탄탄한 이야기 구성이 부족하여 몽골 역사를 이해하는데 부족할 수 있기에 체크포인트를 통해 몽골군의 특징, 몽골군의 무기와 말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 몽골 역사와 문화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려주어 몽골제국의 역사를 아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너무도 기발하고 생각하지 못한 몽골군의 전략과 전술을 보고 나서 감탄을 금치 못했고 꼭 전쟁 뿐만 아니라 어느 분야에서든 어려울 때와 큰 위기가 나타났을 때 어떻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판세를 읽는 힘과 생각의 힘을 느낄 수 있어 우리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 많은 영감을 받고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금나라를 정복하고 나서 칭기즈 칸 승계자인 오고타이가 자신의 업적을 위해 유럽 정벌의 시작을 알리면서 책을 끝나게 되는데 유럽 정복의 역사도 더욱 궁금하게 만들며 후속편이 있을지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성인분들만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하였는데 책을 읽고 나서 어린이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재미있게 몽골역사를 공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여 제 아들도 조금 크면 칭기즈 칸의 정복전쟁을 통해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어집니다.



이런 역사책은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역사만화책을 많이 보았지만 일반 역사만화책과는 사뭇 다른 형태의 만화를 통해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볼 수 있었고 무언가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재미와 교훈, 배움을 한번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겁고 소중한 시간 되었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하고 다음에는 이 책을 통해 아들과의 소중하고 재미있는 시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몽골 정복 역사와 칭기즈 칸에 대해 알고자 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