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한국 반 미국 반 투자한다 - 주식 1도 모르는 사람도 수익 내는 안전한 주식투자법
린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에 대해 항상 위험하고 도박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저는 주식투자는 평생 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굳게 다짐했으나 저의 대한 신변의 큰 변화와 자녀 교육을 위해 여러 책을 읽는 중에 자연스럽게 경제와 투자에 대해 공부하게 되면서 제 아이가 살아갈 미래에는 주식투자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아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게 제가 주식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면서 주식 책들을 탐독하게 되었는데 이 책 또한 제게 주식에 대해 많은 가르침과 깨달음을 줄거라 생각하여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주식의 기본에 대해 강조하며 주식의 본질과 기본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통찰을 통해 주식 초보자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저자가 꽤 오랜시간 주식투자를 하면서 한가지 후회되는 것이 국내 주식만 투자하고 미국 주식 투자를 하지 않은 것이라고 하면서 미국 주식을 왜 해야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너무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여러가지 주식의 기본을 설명해 주시면서 다른 전문가와 다른 다양한 것들을 알려주고 특히 증권사 리포트 비판적으로 읽는 법, 제무제표 그대로 보지 않고 핵심 보는 방법, 기업 가치 분석법, 적정주가 구하는 방법 등 분석하기 어려운 것들에 대해 명확한 분석법에 대해 알려주어 기존에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난감해 했던 부분을 말끔하게 설명해줍니다.



주식책을 통해 미국 주식투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미국주식 투자를 하고 싶은 제게 미국 주식투자에 대한 혜안과 안목을 넓혀주고 우리가 미국주식 투자를 망설이게 되는 부분에 대해 명꽤하게 분석해 주어 미국주식 투자를 하는데 자신감을 심어주고 미국주식 투자의 노하우와 팁을 통해 미국주식투자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고 지금 당장 투자할 수 있게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요즘 뜨는 배당주 투자와 ETF 투자에 대해서도 너무도 구체적인 정보와 노하우를 통해 많은 도움줍니다. 아직 세세하게 분석하기 어려운 주식 초보자에게 맞게 쉬운 설명과 좀 더 쉽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주어 너무 좋았고 주식을 투자하는데 많은 깨달음 얻어 너무 뜻깊은 시간 되었습니다. 주식을 투자하시는 분께 꼭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