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털처럼 가볍게 살아라 - 남들 덜 신경쓰고, 나를 더 사랑하며 진정한 행복을 찾아서
마스노 슌묘 지음, 강정원 옮김 / 슬로디미디어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예전부터 승진을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고 나름 승승장구하여 저는 하늘이 돕고 승진운 또한 강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분명 생각하는 곳까지 승진할 수 있다고 굳게 믿었습니다. 그러나 큰 이변이 일어나며 정말 중요한 시점의 승진에 떨어지면서 이제는 생각하는 곳까지 승진이 거의 어려워졌습니다. 너무 힘들고 괴로웠고 잘못도 없는 승진 대상자들 모두 미워했고 그들과 저를 비교하기 시작하며 '도대체 내가 무엇이 그들과 비교하여 부족한가'에 대해 생각하며 납득되지 않는 승진 결과에 승복할 수 없었습니다. 시간이 지난 지금은 그 때의 분노가 다 사라지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열등감을 갖고 분노하는 것은 저에게 득 될게 전혀 없기에 저는 그런 마음들을 내려놓고 이제 조금 평온해졌습니다. 그러나 승진을 내려놓으니 삶의 목표와 방향을 상실한 것만 같아 삶의 의욕이 없어졌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몰라 방황했습니다. 그래서 제 삶의 방향과 의미를 찾기 위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처럼 열등감과 우열감을 갖고 남과 비교하여 삶을 사는 분들에게 경고하며 자신을 사랑하고 진정한 행복을 찾으라고 하시며 우리가 어떠한 자세로 삶을 살아야 하며 우리가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살아야 하는지 생각하고 느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삶을 살아가며 괴롭거나 힘들 때 어떻게 극복해 가야하는지 알려주고 어떠한 자세를 취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깨닫게 해줍니다. 삶의 방향과 자세를 갖추는데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책을 읽고 한결 마음이 편해지고 아팠던 상처가 치유된 것 같았고 힘든 과정을 겪을 때마다 이 책이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줄 수 있어 너무 뜻깊은 시간 되었고 저처럼 힘들고 지치신 분들께 많은 도움되리라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