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공포 요괴 배틀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8
이리사와 마코토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이 < 최강왕 공중 생물 배틀 >을 보고 나서 최강왕 팬이 되어서 최강왕 다음 편 기대하고 있었는데 이번 시리즈는 요괴 배틀이어서 자칫 무서워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처음에는 조금 무서워 하더니 금세 재미있고 궁금해 하고 신기해 하며 전에 공중 생물 배틀에서도 배틀하는 것을 흉내내며 따라했었는데 이번에도 아빠와 함께 같이 흉내내며 해 보자고 합니다. 최근에 아들이 키가 크려고 그런지 무서운 꿈을 많이 꿔 요괴에 대해 싫어하지 않을까 했는데 특이하고 독특해서 더욱 재미있고 흥미롭다고 얘기하고 지금도 자기 전에 계속 보고 잡니다.



부모인 저도 요괴에 대한 책은 거의 처음이고 무섭기도 하고 좋게 생각되지는 않아서 아들과 함께 책을 보는 것이 약간 걱정도 되고 부담스러웠는데 아들과 함께 책을 읽고 나서 아들이 책을 너무 좋아하고 관심있게 보는 것을 보고 나서 괜한 걱정이었다고 생각했고 뭔가 신비하고 오싹함에 아들이 빠져들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일본 요괴 125종을 소개해 주는데 요괴의 이름과 특징을 알려주고 요괴마다의 내려오는 전설을 함께 설명해 주어 오싹하면서도 신기하게 생각하게 되고 실감나는 요괴 그림은 더욱 더 무서움과 괴기스러움을 전달해 줍니다.



아들이 너무 좋아하는 요괴 배틀도 재미있고 흥미로운 전개로 박진감있게 볼 수도 있고 아이와 부모가 서로 흉내 배틀을 하여 따라하면서 재미있게 요괴를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매일 아빠와 배틀하자고 해서 아빠가 조금 힘들어 하지만 아들은 너무도 좋아합니다.



전설로 내려오는 요괴이어서 실제로 존재하였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아이의 상상력을 높여주고 새롭고 신비한 느낌을 주어 아이가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재미있고 흥미로운 시간 되었습니다. 벌써부터 최강왕 다음 시리즈가 기대됩니다. 더욱 재미있고 신기한 시리즈 응원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