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전쟁 - 이야기 종결자가 미래를 지배한다
조나 삭스 지음, 김효정 옮김 / 을유문화사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번 티비를 볼때마다 20~30초씩 흘러나오는 광고들

어떤 광고는 그저 그런 메세지를 전달하고 지나가지만 어떤 광고는 가슴을 뛰게 하는 그런광고들이 있다

스토리가 있는 광고. 스토리텔링이 잘되었다고 평가받는 광고들. 

스토리 전쟁은 이런 스토리 텔링의 기원을 신화에 있다고 보고 영웅을 기다리는 대중의 심리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실제 마케터로 활동하고 있으면서 미국 최고의 스토리텔링 전략가로 알려진 조나삭스의 실제 사례를 들어 

지금 광고계와 마케팅이 가야 할 방향성도 제시해 주고 있는 책이다. 

just do it!  나이키 광고 문구로 사람들의 가슴을 뛰게 하고 누구에게든 용기를 주는 광고!

이런 광고를 만드는 일으 ㄹ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마케팅 지침서 스토리 전쟁. 


소비자와 생산자의 경계가모호해지고 티비 방송 뿐 아니라 여러 매체를 통한 관고가 가능해진 sns 시대에

스토리 전쟁은 마케터들이 가야할 정석을 알려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