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즐의 봄 여름 가을 겨울 I LOVE 그림책
피비 월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 사는 게 얼마나 좋은지 아이들에게 한 번씩 파란 하늘을 보라고 하고 푸른 산과 바다를 몸으로 느껴보라고 자주 얘기한다. 자연을 코앞에서 즐길 수 있다니 이런 환경에 감사할 따름이다.






책 속의 헤이즐은 숲에서 사는 작은 마녀이다. 활기찬 헤이즐은 고아가 된 알을 돌보며 알에서 깨어난 올빼미를 자연으로 돌려보내며 봄을 보낸다. 가장 아름다운 여름날, 헤이즐은 바삐 해야 할 일을 한다. 다른 이들은 모두 여름날을 즐기고 있을 때 말이다. 헤이즐이 찌는 듯한 여름을 느낄 때 친구들이 다가와 같이 뗏목을 타서 여름을 즐기자고 한다. 곧 헤이즐은 여름 공기를 들이 마시며 연못에 발을 담그며 여름을 느끼기 시작한다. 이상한 소리가 나는 그루터기를 향해 숲속의 친구들과 함께 찾아가서 외로워 하는 트롤의 친구가 되어주기도 한다. 상쾌한 겨울 아침 공기를 마시며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을 챙겨준다. 헤이즐이 위험한 순간 자연으로 돌아간 올빼미 오티스가 헤이즐을 무사히 집으로 돌려보내는 걸로 이 책은 이야기를 마친다.


헤이즐의 시선에 따라서 각각의 계절이 그림이 있고 이야기도 있고 그리고 사랑도 있다. 우리 삶의 이야기도 계절의 흐름에 따라 변화무쌍하다. 잠시 잊고 살았던 우리네 이야기가 이 책에 담겨 있는 것 같아 잠시나마 힐링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힐링이 필요할 때 이 책을 읽기 바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