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 차이를 만들어 내는 마케터들의 이야기
레드펭귄 지음 / 천그루숲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터로 일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마케터가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해한다.

하지만 그 많은 SNS와 포털에 있는 내용들로는 조금은 부족한 내용들이 많다.

마케터가 실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는 책은 그렇게 많지 않은데,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이 디지털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 잘 이야기해준다.

특히, 잘나가는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스토리를 담는 그런 뻔한 이야기가 아니라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인하우스와 마케팅 대행사까지 일반 사람들은 구분하기 어려운 부분을 구분지어 설명해주고, 각자의 장단점을 이야기해주는 부분이 굉장히 와닿았다.

골드넥스라는 마케팅 대행사에서 마케터들이 경험하고, 만난 타사의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모아두어서 이론서보다는 조금 더 자연스럽고 읽기 쉬운 책이라고 생각한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설명한 김에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에 대해 깊게 다뤘다면 그 부분을 궁금해한 사람들의 등을 시원하게 긁어줬을 것 같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디지털 마케터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 정보를 찾아도 찾아도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해 답답했던 분들은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