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1 (스프링) - 두뇌개발을 위한 최고의 퍼즐 게임
백만문화사 편집부 지음 / 백만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사고력 수학, 창의 수학 정말 관심 많으신거 같아요! 저도 엄마로서 그렇답니다. 요즘 아니고 아마 계속 관심과 인기는 있었지만 제가 몰랐거나 이름만 바뀌었을까요? 요즘 놀이 수학부터 교구 수학, 보드게임등 저의관심이 날로 확장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저도 스도쿠 보드게임 교구를 집에 들였답니다. 그런데 가지고 노는데 한계가 있는 거예요. 먼가 좀 더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놀아주고 싶다는 생각에 보게된 어린이 스도쿠 책입니다.


두뇌개발을 위한 최고의 퍼즐 게임이라고 하네요. 백만문화사라는 출판사에서 나왔구요. 이 책은 독특하게 스프링 북이예요. 매번 새로운 문제를 펼첬을때 접히고 뜨는 부분이 없어서 좋습니다. 매번 새로운 문제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풀 수 있겠어요.


앞에 4페이지에서는 스도쿠란 무엇인지 표와 함께 알려줍니다. 규칙에 따라 빈칸을 채워 나가는 것이죠. 가로줄에는 같은 숫자를 한번만 사용할 수 있고 세로줄에도 같은 숫자를 한번만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굵은선과 파란색으로 칠해진 사각형 안에도 같은 숫자를 단 한번씩만 사용 할 수 있어요. 엄마인 제가 읽으면서 두뇌를 씁니다.

 숫자를 예로 들었다가 숫자대신 다양한 도형으로도 바뀌면 대신 대입해서 풀어나가는 거죠.


처음엔 쉬운 문제부터 뒤로 갈 수록 많아지는 사각형들 속에서 생각을 하며 게임을 할 수 가 있습니다. 쉽게 풀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 생각하는 과정이 중요한거니까요. 그리고 매 장마다 아주 컬러풀하게 예쁘게 그림들이 그려져 있어요. 문제를 푸는데 문제를 계속 보고 싶어져요. 항상 모든것을 처음 시작할땐 쉽고 재밌게 느끼는 것이 한몫 하는 것 같아요. 그런저에게 이 책은 계속  문제를 들여다 보게 만드네요. 


요즘 저희 아이가 보고 있는 수학 책에도 창의력문제, 사고력 문제라고 해서 스도쿠같은 문제가 나오더라고요. 똑같은 6곱하기6 정도의 2개 사각형에 왼쪽에는 다양한 도형들이 각각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고 오른쪽 에는 빈칸이 나와서 똑같이 그리고 칠하는 문제같은거요. 그날은 엄마 문제가 좀 어렵더라 라고 그러더라구요. 이 책으로 자투리 시간에 조금씩 게임하듯이 해나가다 보면 그런문제를 다음번에 만났을땐 쉽게 느껴지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