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2-1 -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015.2.10 열씸히 매일매일 달려서 천재교육 학습도장도 다찍고^^~

자기주도 학습표를 매일매일 체크하며

천재교육 셀파 해법수학 싸이트에서 이벤트 참여중이기도한

학습 도장찍기도 드뎌 완성~

 

 

line_characters_in_love-7

매일 학교다녀오면 손발씻고

언니 옆에서 함께 이렇게 그날 분량의 '셀파'를 하는 앵두

 

 

셀파를 시작한 이후

이벤트도 이벤트지만

매일 꾸준히 실천한 결과 2학년 1학기 2단원 여러가지 도형까지는

클리어~

 

요즘은 이런식으로 문제가 나옴

그냥 도형만 설명하는게 아니라

색종이를 이렇게 접으면 어떤 도형이 나오는지

이렇게 접어서 오리면 어떤 도형이 몇개가 나오는지.. ㅎㅎㅎ

실제로 종이를 가지고 해본 아이들이라면 금새 이해가 가겠으나

그런 경험이 없는 아이들은 문제 자체만으로도 막힐듯

 


여러가지 도형으로 탄생되는 또 다른 모양의 도형들 보기

그리고 도형과 함께 규칙에 대한 개념도 나옴


셀파 수학의 핵심

비풀 > 선생님의 노하우가 있는

비법풀이 코너~

요즘 새로 나오는 문제 유형인듯

 

각 도형에 대해 이해한 내용을 가지고

주어지는 해당 도형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보는 문제.

이것도 새로운 영역의 문제네

9번 문제는 사실 동그라미는 애매하네~

자를 대지 않고 그려서.. 사각형은 곡선이 아닌데.. ㅎㅎ

각이 각 4군씩 있는것으로 보아 사각형을 표현하고자한것으로 인정~

담엔 꼭 자로 대고해보자♪

 

 

목표를 구체적으로 가지고

성실하게 실천을 하다보면

좀더 원하는 모습에 가까워져 있을것이다

처음 그 다짐대로 열심히 해왔으니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해~

우리 지금처럼 2학년 올라가서도 열심히 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