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플러터 앱 프로그래밍 - 오픈 API 활용 + 파이어베이스 + 구글 맵 + 광고 수익까지 Do it! 시리즈
조준수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원래는 하나의 코드로 안드로이드 앱과 아이폰 앱을 만들 수 없다. 그래서 하나의 코드로 서로 다른 플랫폼에 실행될 수 있는 앱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어 왔지만, 주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방법과 네이티브 API에 의존적인 설계로 인해 성능이나 제약이 많이 발생했다.

하지만 플러터는 네이티브 언어로 직접 컴파일되고 자체 렌더엔진을 사용하므로 성능이 뛰어나며 모바일에 국한되지 않고 웹과 데스크톱으로까지 확장되어 가고 있어서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플러터는 Dart 언어로 개발을 하는데 이 책에서는 Dart 언어 문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함하지 않고 핵심만 소개하고 플러터에 대한 내용이 많이 포함된 것 같다. 이부분이 초보자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겠지만 프로그래밍 언어들은 비슷한 점이 많기 때문에 객체 지향 언어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본문의 실습을 따라하다보면 쉽게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플러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위젯을 시작하여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오픈 API를 사용하는 방법과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사용법, 그리고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이렇게 사용법만 알려주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지금까지 배웠던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여 하나의 앱으로 만들어 본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