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구미호 1 - 사라진 학교 고양이 박현숙의 케이 판타지 시리즈
박현숙 지음, 김숙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빨간 구미호 1.사라진 학교 고양이]
수상한 시리즈로 유명한 박현숙 작가님의 신작 '빨간 구미호'를 받았어요.
표지부터 초등3학년 아이를 유혹 해버렸어요.
두근두근 설레이는 맘으로 그 첫장을 넘겨 봅니다.

'구미호는 왜 인간 세상에 나타나는 걸까요?'라는 궁금증과 초등학교 3학년때 구미호를 만난 적이 있다는 작가님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쓰신거라고 하네요.

이야기는 주인공 동환이가 어느 무덤가에서 구미호를 마주치며 시작하게 됩니다.
구미호를 마주치면 지켜야 될 수칙

1. 절대 눈을 마주치지 말것.
2. 뒤에서 뭘 던져도 절대 뒤돌아보지 말것.

아쉽게도 우리 주인공 동환이는 이 수칙을 어기고 구미호 달이를 만나게 되고 달이의 구슬..구미호의 구슬을 삼킨 아이 찾기를 도와주게 되죠.

평소 귀찮아 누굴 도와주지도 관심을 갖지도 않던 주인공은 투덜거리면서도 구미호 달이 구슬찾기에 조금씩조금씩 힘을 다하게 됩니다. 오히려 구미호 달이보다 더 적극적으로 나서죠.

하지만 구슬찾기는 생각보다 쉽지가 않고 학교에도 뜻하지않는 사건이 일어나면서 구미호 달이와 함께 휘말리게 되고, 궁금증은 또 다른 궁금증을 낳게 되며 과연 우리 주인공들이 구슬찾기와 학교의 미스테리한 사건도 해결할 수 있을지 긴장감을 가지고 끝까지 단숨에 읽게 만들었어요.

아이가 나름의 추리를 하며 읽어가니 더 재미있어 했어요.
그리고 읽으며 고양이를 대하는 아이들의 태도, 달이를 도와주며 변화되는 동환이의 모습을 보며 많은것을 느끼게 했어요.
제목만 보고 공포물이라고 여겨 책장을 넘겼다가 추리력으로 따스함을 느끼게 만드는 판타지 시리즈랍니다.

구미호 달이가 구미호 세계에서 가장 용감하고 존경받게 되는 빨간 구미호가 될 수 있을지 다음 시리즈도 기대 됩니다.

보름달이 뜨는 날, 특히 푸른빛이 감돌때 보름달 안에 꼬리가 아홉 달린 여우의 그림자가 생기는지 찾아 보게 될거 같아요.
작가님의 멋진 이벤트 계획도 멋있었어요.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지원받아 직접읽고 솔직하게 적은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